맹장염 증상 중 미열이 없는 경우 통증은 어떻게 나타나나요?
진OO • 2024.11.05
맹장염 증상 중 미열도 없는 경우가 흔한가요? 통증은 1-10이면 2정도이며 콕콕 찌르는 거 같으면서 퍼져가는 느낌의 통증입니다.
통증
맹장염 증상 중 미열도 없는 경우가 흔한가요? 통증은 1-10이면 2정도이며 콕콕 찌르는 거 같으면서 퍼져가는 느낌의 통증입니다.
맹장염(충수염)의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맹장염의 초기 증상으로는 복부의 오른쪽 하단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 통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심해질 수 있습니다. 미열은 맹장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이지만, 모든 환자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통증이 1-10 중 2 정도로 약하고 콕콕 찌르는 느낌이라면 초기 단계일 가능성도 있지만, 다른 원인에 의한 통증일 수도 있습니다. 맹장염의 경우 통증이 점차 심해지고 지속적이 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수염 외에도 담석증, 담낭염, 게실염, 과민대장증후군, 췌장염, 방광염 등 다양한 질환을 의심할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맹장염 증상으로 간혹 설사를 보나요?
맹장염 진단은 어떻게 받나요? 가스배출이 안되도 맹장염인가요?
복강경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3일째 입원 치료를 받고 있으며, 병원에서 제공하는 식사를 먹고 있습니다. 금일 저녁식사 시부터 속이 니글거리는(약간 울렁거기는) 증상이 있는데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