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월 아기의 귤 섭취, 정상변 빈도와 재료 그대로 대변 나오는 것은 괜찮을까요?

이OO • 2023.12.01

안녕하세요 이유식도 분유도 간식도 모두 잘먹는 11개월 아기인데요 요즘 귤을 엄청 좋아해서 하루에 2-3개 주고있어요! 전문가께서 귤은 5개이내로 주라고 하셔서 2-3개 정도 주는데요! 귤에 식이섬유가 많아서 그런지 아직 돌 전이라 그런지 먹은게 그대로 조금 나오는건 있지만 정상변을 하루 2-4번씩 보는데요! 1. 정상변으로 자주보는거는 괜찮을까요? 2. 그리고 이유식을 먹으면 재료 그대로가 대변에 나올수도 있다고 하던데 정상변에 먹은 재료가 그대로 나오는것도 괜찮을까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2.0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개인의 특성처럼 아기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단순히 횟수가 많고 적은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에요. 평소 아기의 배변 양상과 비교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대변의 형태가 없는 물변(설사)이거나 배변 횟수가 평소의 2~3배 가량으로 늘어난 경우에는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어요. 귤은 식이 섭취가 많아 섭취 후 대변 양상이 일시적으로 그대로 나올 순 있지만, 반복되는 경우라면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