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시작 후 갈색 혈과 소량 출혈 원인은?
생리예정일 하루가 지나고 생리를 시작했는데 피가 갈색으로 나왔어요 양도 조금밖에 안 나왔고요 왜 그런걸까요?
생리예정일 하루가 지나고 생리를 시작했는데 피가 갈색으로 나왔어요 양도 조금밖에 안 나왔고요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시작 시 갈색 혈이 소량 나오는 것은 대부분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는 자궁 내벽에서 떨어져 나온 혈액이 자궁이나 질 내부에 일정 기간 머물러 있다가 배출되면서 산화되어 갈색으로 변한 것일 수 있어요.
생리혈의 양이나 배출 속도에 따라서도 색상이 달라질 수 있으며, 특히 생리 시작 시점에는 이런 갈색 혈이 소량 나오는 경우가 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등의 생활 습관 요인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현상은 건강상 문제를 의미하지 않으며, 곧 평소와 같은 생리 양상으로 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만약 평소와 매우 다른 양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8월 8일에 남자친구랑 성관계할 때 살짝 피가 났는데 많이 났던건 아니고 피 나는건 흔한 일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는데 어제 8월 11일에 아랫배가 아프면서 허리도 살짝 아프더라고요. 8월 17일 이 예정일이라 슬슬 아픈가보다하고 넘겼는데 오늘 8월 12일 아침에 소변을 보고 닦을 때 주황색이 휴지에 묻어났어요. 그리고 한 2~3시간 후에 아예 갈색의 피가 속옷에 묻어나고 소변을 봤을 때 아주 조금씩 갈색의 피가 묻어나더라고요. 혹시 이거 뭐 문제가 있는건가요? 남자친구랑 성관계 할 때는 피임은 정말 잘 됐어요. 다만 성관계를 한 번도 안하고 서로 씻고 나온 상태에서 콘돔을 끼지 않은 상태에서 애무를 해주다가 남친 성기가 질입구 에 닿고 조금 들어간 것 같았거든요. 이 점이 조금 걸려요.
한단간격 세번의 자궁출혈로 배란일 맞춰보자며 클래라정을 처방받았습니다 28일분 다 먹자마자 다음날 아침에 생리가 아주 소량의 갈색혈이 비췄습니다 생리대에는 거의 안묻을정도로요 오늘이 이틀째인데 오늘은 어제보다도 더 소량의 갈색혈이 소변본후 닦으면 휴지에 묻어나오는데 생리가 맞나요?배란일이 안정이 됐다면 그럼 이생리가 끝나고나면 다음 생리는 다음달 말에 하는건가요? 아님 이틀째 나오구있는 아주 작은 소량의 갈색혈은 생리가 아닌건가요?아니라면 언제쯤 생리가 시작되는건지..피임약 복용이 처음이라 아는게 없네요ㅠ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경구피임약 복용중 (클래라정)에 6/4일에 생리가 터졌는데 출혈량이 너무 많았고 3일차에 다시 적게 나오다가 6/6일 부터 소량 출혈(갈색혈+붉은색혈)이 섞여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혹시 클래라정 약복용으로 인한 부정출혈 가능성이 있을까요? 현재도 갈색혈 양상으로 나오고 생리통처럼 약하게 아랫배가 아프긴 합니다. 혹시 부정출혈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