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회복 중 답답함 극복 방법은?
부상으로 집에서 회복중 하루에 2~3번씩 몰려 오는 답답함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가요? 근육도 뭉치고 소화도 잘 안 됩니다.
부상으로 집에서 회복중 하루에 2~3번씩 몰려 오는 답답함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가요? 근육도 뭉치고 소화도 잘 안 됩니다.
AD
부상으로 인해 집에서 회복 중이시라면 답답함을 극복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근육이 뭉치는 것을 완화하기 위해 가벼운 스트레칭을 시도해 보세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답답함을 느낄 때 깊고 느린 호흡을 통해 긴장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코로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천천히 내쉬는 방법을 반복해 보세요.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 식사를 조금씩 자주 하거나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이 있다면 가정내에서 소화제 등의 약을 복용해보시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극적이거나 지방이 많은 음식, 술, 담배, 커피, 탄산음료 등의 음식은 피하고 천천히 잘 씹어 먹는 습관을 들여주시는 것이 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명상이나 이완 기법을 통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답답함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회복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수면 환경을 개선하여 편안한 잠자리를 마련해 보세요.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여 현재 불편감을 겪는 증상에 대해 모두 말씀드리고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예기불안 극복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 강박증 약을 먹고 있습니다. 실상황에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약없이 극복방법없나요?
비염 증상으로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서 항생제 복약을 하고 현재는 항히스타민제를 먹고 있습니다. 현재 후각저하 미각상실이 13일째인데 향수냄새 진한 냄새는 나고 옅은 냄새는 가끔 났다 안났다 합니다. 1. 평균적으로 후각저하 미각상실은 얼마정도 되어야 돌아오나요. 2. 냄새가 잘 안맡아지고 미각이 없으니 우울증이 옵니다 극복할수 있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