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저림으로 검사 시, 허리쪽을 보아야 할까요?
다리저림으로 검사를 할때 허리쪽을 보나요 다리쪽을 보나요?
다리저림으로 검사를 할때 허리쪽을 보나요 다리쪽을 보나요?
AD
다리 저림 증상이 있을 때는 허리와 다리 모두를 검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 디스크나 척추 질환 등이 다리 저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허리 쪽 검사를 통해 신경 압박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간판탈출증의 경우 허리통증과 함께 팔다리로 뻗치는 통증, 감각저림 및 힘빠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신경외과나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다리 쪽 검사도 진행할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처음엔 제가 운동을해서 허리가 아팠는데 오른쪽 엉덩이가 저렸습니다 그러다가 신경차단주사를 맞고 좀 지나니 허리는 안아프고 오른쪽 엉덩이부터 허벅지 바깥쪽으로 정강이까지해서 발등까지 저리더라구요 그 후로 페인스크램블러도 해봤는데 별 효과가 없었고 다리저림은 사라지고 엉덩이만 아파서 병원에가 체외충격파를 지금까지 2회 받았습니다 그랬더니 다리저림이 다시 시작되더라구요 허리통증은 그닥 느껴지지않습니다 왜이럴까요,, 병원을 옮겨야하나요,,
방사통 없이 허리에 통증있었는데 이제 허리에 통증은 거의 없어졌는데 다리가 저려서 디스크 의심이 되는데 어짜피 mri 찍든 안찍든 디스크면 물치 운동해야 되는데 mri찍어봐야할까요?
선천적으로 고관절 뼈 각도가 좁습니다. 최근에 걸을 때 오른쪽 다리는 어깨와 직선인데 왼쪽 다리가 몸 안쪽으로 걷는거 같아 왼쪽다리를 벌리고 걸었습니다.(발모양x, 땅 짚는 위치) 이후 무릎과 허리 통증이 찾아왔습니다. 하는 일 역시 짐을 많이 옮겨야 하는데 최근에 다리 저림이 생겼습니다. 딱히 일하다 허리를 다친 느낌은 아닌데 걸음걸이 때문에 다리저림이 온걸까요? (허리가 양 옆으로 뻐근하긴하지만 심하게 아프진 않습니다.) 이 경우 허리와 고관절 어느쪽 진료를 봐야할까요? 고관절이 휜걸까요? *참고로 요추전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