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팔렌 적정 사용량과 도포 두께는?
여드름 약은 바르는 양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아다팔렌을 하루 한 번, 어느 정도의 두께로 발라야 가장 효과가 좋을까요?
여드름 약은 바르는 양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아다팔렌을 하루 한 번, 어느 정도의 두께로 발라야 가장 효과가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다팔렌은 적정량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와 부작용 관리에 중요합니다.
아다팔렌의 적정 사용량은 완두콩 크기 정도입니다. 취침 전 1일 1회, 깨끗하게 세안하고 건조한 피부에 눈과 입술, 점막, 코 주변을 피해서 얇게 펴 발라주세요.
처음 사용할 때는 피부 적응을 위해 격일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감이 없다면 점차 매일 사용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두껍게 바르면 자극이 심해질 수 있으니 적정량을 지켜주세요. 또한 사용 후에는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하면 자극감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아다팔렌 사용 시 피부가 빛에 민감해질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제 사용도 꼭 병행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번호별 상세설명부탁드립니다. 1.칫솔질후 나온 거품으로 가글하는것은 도움이되나요? 치약을 많이사용하면 좋거나 안좋나요? 2.역류성식도염은 산소부족감 내지는 호흡곤란, 가운뎃가슴에 지속되는 압박감을 유발하나요? 3.주로 생활하면서 다리뻗고 앉아있는동안 혹은 의자에 앉아있는동안에 른 다리와 오른발만 차갑다 느낄수있는 이유들이 있을까요, 또는 오른다리뒤쪽에서 튀는 느낌 땡기는 느낌 등등 4.왼쪽으로 누워자면 오른쪽으로 누워자면 각각 장단점을 알려주세요. 5.왼쪽으로 누워자면 위쪽에 오른다리가 위치하게될텐데 그러면 왼다리보다 상대적으로 오른다리는 압박을 안받고 편안해지는건가요? 혹은 자면서 다리를 접거나하는등으로 위쪽에있는 오른다리더라도 오히려 더 압박받을때도 있는건지요. 6.앉아있다 갑자기 10수초동안 뒷머리의 왼쪽부분만 띵하게 아팠던이유는? 7.잘때 바로누워자고싶은데 베개길이를 어떻게조정해도 코로만쉬는 흉강호흡이아니라 목구멍도 같이쉬는 복식호흡이 안됩니다.코골이처럼 막혀요

acetaminophen(paracetamol)을 건강한 성인이 4000mg/d 이하로 long term use 할때 일반적인 경우에서는 liver damage 등으로 부터 안전한가요? 안전하지 않다면 어느 정도의 mg/d가 long term use에 괜찮은 용량인가요?

동구아다팔렌겔 얼굴에 도포 후 애크논크림이랑 조아티로겔 얼굴 군데군데(여드름 난 부위만) 도포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