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열 증상과 염증수치 상승 원인에 대해 알고 싶어요
수년 이상 오후 시간대만 되면 37.5도가 넘는 미열 증상이 발생하고 피검사 시 염증수치가 정상범위보다 높습니다. 많은 병원을 방문했지만 증상을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발열 원인 및 염증수치가 높은 이유가 뭘까요?
수년 이상 오후 시간대만 되면 37.5도가 넘는 미열 증상이 발생하고 피검사 시 염증수치가 정상범위보다 높습니다. 많은 병원을 방문했지만 증상을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발열 원인 및 염증수치가 높은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열 증상과 염증수치 상승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후 시간대에만 미열이 발생하고 염증수치가 높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만성 감염의 경우, 결핵이나 만성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경우 지속적인 미열과 염증수치 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핵의 경우 특히 오후에 미열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가면역 질환도 염증수치를 높이고 미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루푸스나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질환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내분비 질환 중에서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같은 질환도 미열과 염증수치 상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성적인 스트레스나 피로도 체온 조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낮보다 밤에 열이 많이 나는 이유 중 하나로, 우리 몸의 면역 활동이 밤에 활발이 이루어져 염증반응으로 열이 발생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영상학적 검사, 혈액검사, 자가면역질환 검사, 알레르기 검사, 약물 반응검사 등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들은 증상에 맞게 전문의와 상담하에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만약 기존에 받은 검사들로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다른 전문 분야의 의사와 협진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에 따라 기초체온이 높은 사람도 있으며, 혈액검사에서 특별히 이상 소견이 나오지 않았다면, 열이 있는 것은 아니고 항상 37.5도 정도를 유지한다면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염증수치가 정상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염증이나 감염의 근본적인 원인을 가급적 빠른 시일 내 찾아 치료를 시행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HS-CRP 수치가 19.8입니다 뇌경색으로 입원 하셨다가 폐렴증세로 인해 염증수치가 상승 되었는데 염증수치 상승에 대한 원인을 알수 없다고 하며 항생제를 바꿔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열.혈압등은 정상 수치이고 가래가 한두번씩 붉은색을 띄곤 합니다. 또한 CREATININE수치가 0.99입니다.염증수치가 3.08일때도 CREATININE수치가 0.9가까이 오른적도 있었는데 CREATININE수치가 위험수치가 올라 걱정이라고 합니다. 부친께서 위독 하신건지 아님 어떻게 되시는건지 가늠조차 되지 않습니다. 간호사분은 패혈증이 의심 된다고 주치의께서 말씀 하셨다고 하는데 주치의께서는 아직 그 단계는 아니라고 합니다. 지금 부친의 상태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간수치가 콜레스테롤 수치인가요? 간수치 낮추는 방법이 있나요? 눈동자 테두리가 하얀색인데 원래대로 되돌리는 방법은 뭘까요?
CA125 36.5 로마점수 폐경전 95.3 폐경후 73.1 입니다 로마점수는 꼭 악성난소종양이 아니어도 양성낭종이어도 높게 나올수도 있나요? 그리고 염증성 질환으로도 로마점수가 높게 나올수 있나요? 그염증성 질환에는 어떤것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