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액질 변이 다시 나타났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작년 11월에 대장내시경하고 궤양성대장염 진단받고 약먹고 점액질변이없어졌는데 지금보니까 점액질이 조금보여서요 내시경을다시해야하나요? 아니면 약을다시먹어야하나요?
작년 11월에 대장내시경하고 궤양성대장염 진단받고 약먹고 점액질변이없어졌는데 지금보니까 점액질이 조금보여서요 내시경을다시해야하나요? 아니면 약을다시먹어야하나요?
AD
점액질 변이 다시 나타났다면, 궤양성 대장염의 증상이 재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은 대장 내 염증으로 인해 점액질 변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내시경을 다시 해야 할지, 약을 다시 복용해야 할지는 현재 증상의 심각도와 다른 증상 유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는 주치의와 상담하여 현재 상태를 평가받고, 필요한 경우 내시경 검사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치의의 지시에 따라 약물 조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음식 조절과 같은 생활 습관 관리도 중요하니, 자극적인 음식이나 카페인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소화기내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변이 나오는 속도가 느려서 변비도 있고 자극도 되다보니 장에 염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씩 한번 봤는데도 아침,점심,저녁에 몇분 씩 항문에서 마려운 느낌이 들어서 화장실을 들리는 횟수가 증가해요. 변 덩어리를 조금씩보러 화장실을 하루동안 너무 많이 갔는데도 항문에서 불쾌한 기분이 드는데 변은 나오지 않습니다. 아까 부스러기 변을 봤는데 이제 마지막이 남았습니다. 염증이 있다고 설명했는데 변 덩어리가 모두 나오고 부스러기까지 나왔다면 다음은 점액질입니다. 자극은 되는데 장에 덩어리가 없어서 점액질을 보내는 횟수가 증가합니다.
화장실에서 힘을 가했더니 묽은 덩어리 변이 나옵니다. 어느정도 덩어리를 보고 나왔는데 얼마지나지 않아 다시 항문이 불편하고 울렁거려서 화장실을 다시 왔는데요. 제가 점액질 염증이 있는데요. 변이 마려운 느낌이 변기에 앉으니 다시 느껴져요. 응고된 부스러기 변이 나왔습니다. 힘을 줘보지만 아직 변이 더 마려운 느낌이 들어요.
오늘 하루 변을 점심,저녁에 2회 보았습니다. 거의 잠을 많이자서 원래는 횟수가 많습니다. 지금 저녁인데 아까 느리게 변이 나왔지만 자연스럽게 변이 나오고 변 덩어리를 봤었는데요. 보고 나올 때 잔변감 같은게 들었습니다. 그 사이 뭘 먹었는데요. 갑자기 다시 배가 불편해지며 항문에서 부르륵 소리와 함께 방귀가 나와서 다시 화장실을 왔는데요. 부르륵 거리며 뭔가 나올 것 같은데 혹시 점액질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