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이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 인슐린분비 증가, 췌장에 무리가 될까요?
삭센다가 음식물이 위에 머무르는 시간을 늘린다는건 이해가 되는데 1 인슐린분비를 늘린다가 맞나요? 2인슐린분비를 늘리면 췌장에 무리가 가지않을까요?
삭센다가 음식물이 위에 머무르는 시간을 늘린다는건 이해가 되는데 1 인슐린분비를 늘린다가 맞나요? 2인슐린분비를 늘리면 췌장에 무리가 가지않을까요?
삭센다(Liraglutide)는 GLP-1 수용체 작용제로, 음식물이 위에 머무르는 시간을 늘려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삭센다는 포도당 의존성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는 작용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혈당이 높을 때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혈당이 정상 범위에 있을 때는 인슐린 분비를 크게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2.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면 췌장에 무리가 갈 수 있지만, 삭센다는 포도당 의존성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혈당 조절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사용과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한다면 췌장에 큰 무리를 주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삭센다 사용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부작용이 우려된다면, 처방받은 의사나 약사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화기능이 떨어진 사람의 경우 위에 음식물이 몇시간까지 머물러 있을수 있나요? 음식 섭취후 소화되기까지 시간이 궁금합니다. 또한 위 아래로 음식물이 내려간 경우에도 구토가 올라올수 있나요?
삭센다가 인슐린 분비 촉진한다고 알고있는데요 관해서 질문이 두가지 있습니다. 1. 음식물을 먹지 않으면 어찌 되나여? 그래도 인슐린이 나오나여? 2. 인슐린 촉진이라는게 같은량의 음식을 먹었을때보다 더 많이 나온다는건지 아니면 나오는 속도만 빠른건지(총량은 같은?)가 궁금합니다(만약 더 많이 나온다면 췌장에 좋지 않은게 아닐까여?)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 진단을 받았고 위산 억제제를 한 달정도 복용하였습니다. 소화가 너무 안되어서 12시에서 2시 사이에 점심 한 끼만 섭취하고 있습니다. 무슨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되지 않아 먹은 후 2~3시간 이내 늦게 구토가 찾아올 때는 5~6시간 이내로 신물과 구토증세가 동반됩니다. 점심에 먹은 음식이 밤 11시를 넘겨서 잠들기 전까지 소화가 되지 않은 것 같은 날들이 매일 반복되는데 소화불량이 심할 경우 실제로 위에서 음식물이 10시간 이상 머무를 수 있는지 궁금하고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