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 복용 중 갑작스럽게 혈압 상승 시 추가 복용 가능한가요?

표OO • 2024.12.07

평소 혈압약을 먹고 있는데 갑작스럽게 혈압이 많이 올라가면 어떻 합니까? 먹던 혈압약을 한번더 먹어도 될까요?

고혈압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09

    혈압약을 복용하고 계신 분들이 갑작스럽게 혈압이 상승했을 때 추가로 약을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아요. 혈압이 급격히 높아지는 원인은 다양하며, 임의로 약을 더 복용할 경우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나 혈압이 과도하게 떨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혈압이 상승했다면 즉시 주치의나 가까운 의료기관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의료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혈압약 복용 후에도 지속적으로 혈압이 높은 상태로 유지되거나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후 혈압약의 용량을 증량하거나 변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매일 아침 기상 직후 혈압을 측정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혈압이 저하되는 증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