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정강이 동상이 약하게 걸리면 자연치유 가능한가요? 멍이 들었을 때 통증 없을 수 있나요?
만약 다리 정강이쪽에 동상이 심하지 않고 약하게 걸리면 자연치유가 가능 한가요? 그리고 멍이 들었을때 통증이 없을수 있나요?
만약 다리 정강이쪽에 동상이 심하지 않고 약하게 걸리면 자연치유가 가능 한가요? 그리고 멍이 들었을때 통증이 없을수 있나요?
약하게 걸린 정강이 동상은 자연 치유가 가능할 수 있어요. 동상 초기 단계에서는 피부가 붉어지고 약간의 통증과 가려움을 느낄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은 보통 자연스럽게 호전될 수 있어요. 하지만 동상 부위를 따뜻하게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혈액 순환을 돕는 것이 중요해요. 멍이 들었을 때 통증이 없을 수도 있어요. 멍은 혈관이 손상되어 피가 주변 조직으로 새는 것인데, 이 과정에서 통증을 느끼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통증의 유무는 개인의 통증 감각, 멍이 생긴 정도, 그리고 멍이 생긴 부위의 신경 분포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그러나 동상이나 멍이 생겼을 때 통증이 없다고 해서 방치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특히 동상의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여 현재 상태 확인 후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저번주 금요일 토요일에 3시간 운동을 했는데 오른쪽 다리 정강이 부분이 피로골절이 있어서 쿨파스를 뿌리고 집 가서도 냉찜질을 했는데 오늘 보니깐 그 부분이 피부색깔이 멍든거처럼 변해있더라구요 이게 멍이 든건지 동상을 입은 건지 잘 몰르겠어요 증상은 가만히 놔두었을땐 아무느낌도 없고요 눌르고 만졌을때 통증도 없습니다 그 피부를 다른 피부처럼 꼬집으면 아파요 멍이 든걸까요 아니면 동상이 걸린걸까요? 피부과를 내일이라도 당장 가야할까요?
다리 정강이 부위에 쿨파스를 뿌리고 얼음찜질을 계속 하면 동상이 걸릴수 있나요? 동상이 걸리면 어케되나요?
토요일에 운동후 오른쪽 다리 정강이에 피로골절이 생겨 그쪽부위에 쿨파스를 뿌리고 냉찜질을 해주었는데 2일이 지난 오늘 보니 멍이 든거처럼 피부가 빨갛고 멍이든것처럼 보라색 이더군요 가만히 놔두면 아무통증없고 만져봤을때도 통증은 없는데 혹시 동상일 확률도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