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4시~5시에 체온이 가장 높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체온이 하루 중 오후 4시에서 5시 사이에 가장 높다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까요?
체온이 하루 중 오후 4시에서 5시 사이에 가장 높다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까요?
사람의 체온은 하루 중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특히 오후 시간대에 체온이 높아지는 것은 일반적인 생리적 현상입니다. 이는 우리 몸의 면역 활동이 밤에 활발이 이루어져 염증반응으로 열이 발생하기 때문이며, '멜라토닌'이라는 수면에 관련된 호르몬이 염증 물질을 활성화 시켜 열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체온이 비정상적으로 높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거나, 해열제를 복용해도 열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라면 열이 나는 원인 질환에 대해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미열이나 열감이 있다면 충분한 휴식과 안정 후에도 미열이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항상 열을 재면 37.2도가 나와요 어디 아픈게 아니라 평상시 체온이 저런데 건강에 문제는 없는거겠죠? 옛날에는 36.5였는데 한 일년전부터 계속 저래요
하루 체온변화가 새벽 3시에 자고 오후 12시에 일어나는 패턴이라면 이에 맞춰 8~10시사이가 열이 가장 많이 나나요?
* 5.18.오전9시 40분 발열(38.5)로 덱시부프로펜 복용 ->정상체온으로 떨어짐 * 5.18. 오후 2시 30분 발열로 이부프로펜 복용->발열지속 및 컨디션 난조로 오후 3시 30분 병원방문(체온39.2)->오후 4시 50분 타이레놀(병원처방약)복용->발열지속으로 오후 7시 10분 이부프로펜(병원처방약) 복용 * 현재 자고 있는 아기체온 재보니 발열중(39.3) 하지만 잘 자고있음 * 깨워서라도 해열제를 복용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