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가 엉망이 되고 흘겨쓰는데 이유는?
작년에 수능 시험본 학생의 엄마인데 수시도 정시도 다 떨어졌습니다 글씨 쓰다가 얼마 지나면 글씨가 엉망이되고 흘겨쓰게 되는데. 이유가 뭔지? 어느병원에가서 진료 어떤검사 받아야하나요?
작년에 수능 시험본 학생의 엄마인데 수시도 정시도 다 떨어졌습니다 글씨 쓰다가 얼마 지나면 글씨가 엉망이되고 흘겨쓰게 되는데. 이유가 뭔지? 어느병원에가서 진료 어떤검사 받아야하나요?
AD
글씨를 쓰다가 시간이 지나면 글씨가 엉망이 되고 흘겨쓰게 되는 증상은 신경학적 문제, 근육 피로, 또는 심리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뇌와 관련된 질환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신경과를 방문하여 신경학적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과에서는 뇌와 신경계의 기능을 평가하기 위해 다양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뇌 MRI, CT 스캔, 또는 신경전도 검사 등을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불안이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 병원의 신경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대학병원 진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진료의뢰서를 첨부하여 상급병원 진료를 받으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틀 전 손에 힘이 풀리는 느낌과 함께 순간적으로 글자를 쓰는 법을 까먹은 듯이 글씨를 쓰는 것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몇 분 후 회복되었으나 그 후로 왼팔이 저리고 특히 사지의 힘이 빠져 주저앉는 일이 반복되었습니다. 가능한 원인에 무엇이 있고, 어떤 진료과를 찾는 것이 좋을까요? 당시 써본 글자 사진을 첨부합니다.
평소 글씨를 아주 잘 쓰는 편인데 약 2주 정도 한번도 글씨를 안 쓰다가 다시 글씨를 쓰려고 하면 손에 힘도 잘 안 들어가고, 미세하게 떨리면서 글씨도 잘 안 써져. 그러다 4일 정도 꾸준히 글씨 많이 써버릇 하면 또 잘 써지더라.
사적인 목적의 국소 마취 가능할까요? 논술시험에서 다량의 손글씨를 써야하는데 평소에 글씨를 오래 쓰다보면 손이 뻐근해 글씨 쓰는 속도에서 손해를 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의사분들한테 손 마취를 부탁드리는게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