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완치 후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생리 전, 관계했고 생리 예정일에 질염이 걸렸고, 지금은 완치됐는데 생리를 안해요 왜그럴까요?
생리 전, 관계했고 생리 예정일에 질염이 걸렸고, 지금은 완치됐는데 생리를 안해요 왜그럴까요?
AD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생리 주기가 빨라지기도 지연되기도 해요. 질염과 같은 감염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임신 가능성에 대해서는 생리 주기, 피임 방법 등 다양한 변수가 있어 정확한 답을 드리기 어려워요. 만약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임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가 계속해서 늦어진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의 질환도 의심해볼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고 질환에 대한 불안감이 크다면 앱 내 의료진의 정확한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질염으로 인해 생리가 늦어질수있나요?
찾아봤는제 칸디다성 외음질염 증상과 유사하게 하얀 분비물이 나왔습니다. 계속 그러진 않았고 심하게 두번 정도 증상이 보였습니다. 2주 전에 균검사와 암검사를 통해 HPV 61번이 발견하게 되었고 그에 맞는 처방 약 복용 및 질 세정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걱정이 되는 건 전에 생리일이 12월 23일인데 아직 생리가 시작되지 않아 걱정입니다. 몸에 나타나는 증상은 생리 전에 나타나는 것과 마찬가지로 가슴이 부풀고 아프고 배가 아픕니다. 질 세정 치료와 약 복용 및 칸디다성 염증의 증상으로 생리가 늦어질 수 있나요?? 관련 사진도 첨부할테니 친절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작년 5월달에 피임장치 시술을 받았는데 그전까지는 생리를 잘 하다가 요즘들어 생리가 자주 늦어지거나 주기가 50일이상으로 바뀌고 있는데 어떤 문제가 있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