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과 열감이 독감 증상인가요?
두통,몸에 열감, 기침, 가래, 코막힘 등이 있는데 독감일까요 감기일까요
두통,몸에 열감, 기침, 가래, 코막힘 등이 있는데 독감일까요 감기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두통, 몸의 열감, 기침, 가래, 코막힘 등의 증상은 독감의 전형적인 증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독감은 갑작스럽게 시작되는 경우가 많으며, 발열, 오한, 두통과 같은 전신 증상과 함께 기침, 코막힘 등의 호흡기 증상이 동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증상만으로는 일반 감기, 코로나, 독감 등을 정확히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독감은 감기보다 증상이 더 갑작스럽고 심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와 독감 검사 등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전자담배를 많이 피우는 편인데요 두통이 지속되고 몸이 계속 열감이 느껴져서요. 그럴수있는건가요?

두통이 있고 열은 나지 않지만 열감이 몸에서 느껴져요 그래서 무섭고 불안합니다 공황장애 신체화 증상인가요?

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어지러움이랑 열감도 있고 뭔가 깨질 듯 아파요 그래서 그런지 눈이 짓눌러있는 느낌이라 눈도 같이 아픕니다 근데 생리통때문인지 아랫배도 굉장히 아파요 어제 오후 10시부터 경구피임약 복용하기 시작했고 6일전에는 사후피임약도 복용했었습니다 가끔은 소화도 잘 안되서 구토도 하고요 잠도 잘 못자요 두통빼고 나머지 증상은 꽤 전부터 나타났어요 약을 뭘 먹어야할까요 아니면 어떻게 해야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