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복용과 바르는 것의 차이?
미녹시딜 먹는거랑 바르는거랑 효능이 다른가요?
미녹시딜 먹는거랑 바르는거랑 효능이 다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녹시딜의 먹는 형태와 바르는 형태는 효능과 사용 방법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바르는 미녹시딜은 탈모 부위에 직접 적용하여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데 사용되며, 국소적으로 작용하여 부작용이 비교적 적습니다. 먹는 미녹시딜은 탈모 치료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지만, 전신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모든 의약품은 개인에 따라 효과와 부작용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탈모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면 바르는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전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나온정 복용중인데 미녹시딜을 추가적으로 같이 복용할까하는데 먹는 미녹시딜 바르는 미녹시딜 중 어떤게 나을까요

먹는미녹시딜 먹으면서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 같이 복용하는건가요 또 바르는 미녹시딜도 같이사용해도돼나요?

제가 덥거나 짜증이나면 정수리쪽이 간지러워져 긁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최근에 주변사람들이 그 부분에 머리숱이 없다하여 자세히 보니 모 굵기는 변화가없는데 머리가 빠져 휑한 느낌이더라구요 병원에 갔더니 그냥 미녹시딜3%로와 주사치료만 권해주셨는데 탈모가 맞을까요? 아니면 일시적 빠짐일까요? 그리고 미녹시딜을 평생 사용해야한다는데 모가 다시 자라고 유지가 어느정도 된다면 끊어도 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