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골절 수술 후 탈모약 단기 복용 시 탈모 가속화 가능성은?
다리골절 수술때문에 탈모약(피나스트레이드 계열) 2주정도 단약해야하는데 그동안 탈모가 가속화 될까요?
다리골절 수술때문에 탈모약(피나스트레이드 계열) 2주정도 단약해야하는데 그동안 탈모가 가속화 될까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리 골절 수술 후 피나스트레이드 계열의 탈모약을 2주간 중단하는 것이 탈모를 가속화할 가능성은 일반적으로 낮습니다. 피나스트레이드는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억제하여 탈모의 진행을 늦추는 약물입니다. 이 약물의 효과는 지속적인 복용을 통해 나타나며, 단기간 중단하는 경우에는 체내 DHT 수치가 다시 상승할 수 있지만, 이것이 곧바로 탈모의 가속화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탈모약의 효과는 일반적으로 장기간 복용 시에 나타나며, 2주 정도의 단기간 중단은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반응은 다를 수 있으므로, 약물 복용을 중단하거나 재개할 때는 주치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는 몸의 상태가 변할 수 있으므로, 탈모약 복용에 대한 결정도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약물 복용을 중단하였을 때 오히려 가속화 된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중단 시 수 개월 안에 다시 탈모 증상이 시작된다고 해요. 따라서 복용 중단 후에도 주기적으로 탈모 상태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트레인 연질캡슐을 4개월도 복용해서 75알 정도 복용하였습니다. 복용전 여드름은 많이 없는정도였고 피부도 꽤 괜찮았습니다. 다만 피지분비가 심해 피지 블랙헤드 때문에 복용하였습니다. 현재 탈모증상은 없는것 같고 피부과에서도 탈모약 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하는데 원래 탈모끼가 조금 있었습니다 (m자) 혹시 복용전 여드름이 심하지 않은 사람이 복용 후 탈모진행이 가속화 되거나 복용 후 약을 끊고 난 후 여드름이 심하게 나는 경우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나이40넘으니까 탈모 증상이 가속화 되는것같아요

병원에서 탈모 진단을 받고 프로페시아 1mg정을 처방 받았는데요. 제가 성 부작용에 대해서 조금 민감해서.. 조금 효과를 포기하더라도 약을 쪼개서 0.5mg로 먹고 미녹시딜로 관리를 시작하려고 해도 될까요? 그리고 약 복용을 시작하고 중단하면 복용을 안한 사람보다 탈모가 가속화된다거나 그런 문제는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