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 재발 시 약 복용과 병원 방문 중 어떤 선택이 좋을까요?

김OO • 2일 전

전에 조울증으로 치료를 받았었습니다. 해외에 살게되어서 남아있던 약을 조금씩 줄여서 아껴먹다가 지금은 약을 안먹은지 5~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괜찮다가도 힘든일이 생기면 정신병이 심해집니다만 최근 또 힘든일이 많이 겹쳐서 우울함이 좀 지속되고, 불면증이나 공황이 올때가 있습니다. 감정기복이나 공황, 불안은 어느정도 조절이 가능한데 수면이 제일 조절이 어렵네요. 잠이 안올때 먹으라고 주신 상비약이 있습니다만 이걸 먹으면서 스스로 조절하고 견디고 이겨내려고 노력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병원을 가서 또 약을 처방받아오는게 좋을까요? 제가 시간이 잘 안나서 병원에 자주 가지는 못합니다. 당장 갈 수 있는 상황도 아니구요.

정신건강의학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리튬 복용으로 조울증 유발 가능성과 관련된 약물은 무엇인가요?

    조울증이 아닌 사람이 리튬을 복용하고 조울증이 생길수가 있나요? 약물에 의한 조울증유발이 있다면 어떤 약물이있을까요?

    정신건강

    2025.01.02
  • 정신과 약 복용, 조울증과 공황 발작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정신과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1년전쯤 아주 조금 조울증 증상이 있다고 해서 레피졸정을 처방받았다가 단약했었습니다. 약을 안먹고 1년뒤 요즘 조증 증상이 사라지고 공황발작이 심해져서 병원을 재방문했습니다. 이때 레피졸정과 리보트릴정을 처방받았는데 저는 조울증 증상보다는 공황 발작 증상이 더 심해서요. 약 먹으면 발작증상이 호전될까요?

    정신건강의학과

    공황장애

    2024.02.1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