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으로 두 번 열나고 대장암 의심, 피검사와 CT 정상일 때도 대장암 가능성은?
매년 장염에 잘걸리고 이번년도만 두번 열나는 장염에 걸렸는데 피검사 정상 ct에도 장이 부은 것 말고는 이상없다고 하시는데 대장암일 확률도 있을까요...?
매년 장염에 잘걸리고 이번년도만 두번 열나는 장염에 걸렸는데 피검사 정상 ct에도 장이 부은 것 말고는 이상없다고 하시는데 대장암일 확률도 있을까요...?
피검사와 CT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대장암의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장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고 해서 모두 대장암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에요. 그러나 걱정이 되신다면, 대장내시경을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대장내시경 검사는 장 점막을 실제로 관찰하고 원인을 찾기 위한 좋은 방법이며, 염증이나 궤양이 심한 부위 등이 발견되어 그 부위의 조직검사를 시행할 수도 있어요. 주치의와 상의하여 추가 검사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일년에 두번정도 장이붓고 열나는 장염에 잘 걸리는데 대장암 증상일 수도 있나요?
다섯 달 넘도록 토끼똥 모양과 비슷한 대변이 나오고 있어요 대변은 나오기는 한데 조금씩 나오는 변비 증상인 것 같아요 여기서 살짝 걱정이 생겼어요 외할머니께서 85세 쯤에 대장암 3기 진단을 받으셨는데, 21살 여자 손녀인 저도 그럼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 건가요? 저 변비 증상으로 대장암을 의심해봐도 괜찮을까요? 그렇게 생각한 이유가 사실 제가 어렸을 적 초등학교 3학년 때 엑스레이를 찍고 척추측만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로부터 발견한 그 해는 세 달에 한 번씩 엑스레이를 찍다가 고등학교 1학년까지 6개월에 한 번씩 찍는 걸로 변했어요 그러다 척추측만증이 더 심각해져서 결국 수술까지 했는데요, 제 몸에 나사 22개가 들어있어요 허리도 좀 휘었지만,,, 보니까 엑스레이가 방사선 노출 위험이 있더라고요? 게다가 척추측만증 수술도 했는데 그때 과다출혈로 위험해질 뻔도 했대요 저 21살 여자인데 대장암 가능성 있을까요? 대변에선 가끔씩 하얀 것과 검은 점이 나와요
CT 결과 대장암 소견을 들었고 대장 내시경 조직검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대장암이 아닐수도 있는건가요? 대장암일 확률은 얼마나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