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트라브 복용 후 속 울렁거림 괜찮나요?

이OO • 2026.08.28

콘트라브 먹고 나서 속이 울렁거리는데 괜찮나요?

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비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28

    콘트라브 복용 후 속이 울렁거려서 걱정되셨겠어요.

    콘트라브 임상시험 결과를 보면, 구역(오심)은 복용자의 32.5%에서 나타난 매우 흔한 이상반응으로, 위약군(6.7%)보다 훨씬 높은 비율로 보고되었어요. 구토(10.7%), 변비(19.2%), 두통(17.6%) 등도 흔하게 동반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실제로 이상반응으로 인해 복용을 중단한 환자 중 가장 흔한 이유가 구역(6.3%)이었을 정도로, 초반에 속 울렁거림을 겪는 경우가 많아요.

    이 약은 음식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며, 다만 고지방 식이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복용 초반 용량을 서서히 늘려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증량 시기에 증상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만약 울렁거림이 가볍고 일시적이라면 식사와 함께 복용하며 경과를 지켜볼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되어 일상생활이 힘들다면 처방받은 의료진과 상담하여 용량 조절이나 복용 중단을 고려하는 것이 안전해요.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