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수술 후 저칼슘증상, 칼슘약 주사 필요한가?
지난주 갑상선 수술 후 저칼슘증상이 나타납니다 처방받은 약중에 칼슘약이 있는데 증상이 심할땐 주사를 맞아야항까여? 추가로ㅜ약을 더 처방받을까요?
지난주 갑상선 수술 후 저칼슘증상이 나타납니다 처방받은 약중에 칼슘약이 있는데 증상이 심할땐 주사를 맞아야항까여? 추가로ㅜ약을 더 처방받을까요?
갑상선 수술 후 저칼슘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경구용 칼슘 보충제를 처방받게 되는데,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칼슘 주사가 필요할 수도 있어요. 주사 치료는 병원에서 의사의 판단에 따라 시행되니, 현재 증상이 심하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주사 치료가 필요한지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로 약물을 처방받을지 여부도 주치의와 상담하여 결정하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상선 전절제 후 신지록신 복용중이고 지난달에 피검사상 비타민D부족하다 해 비타민D주사를 맞았는데 요번달 검사하니 칼슘수치가 8.6부터 정상인데 8.3으로 나왔네요. 갑상선 수치는 한달사이 저하가 나와 약을 100먹던 것을 125로 올려 처방받았는데 칼슘얘기는 없으시네요. 이런 경우 칼슘약도 먹어야 할까요?
62년생 여성 당뇨환자입니다. 30대초반에 임신성당뇨 앓고 지금 지속성 인슐린 투여하고 있는 당뇨환자입니다. 작년8월에 갑상선 유두암 진단받고 전절제 수술했고, 그 중 부갑상선 하나도 전이 된 게 있어서 같이 절제 했습니다. 현재 당화혈색소 수치는 9.7 정도고 예전보다 많이 수치가 낮아진 편이고요. 근데 최근들어서 저혈당 증세가 자주 있습니다. 특히 새벽에요. 참고로 소화가 잘 안되고 씹는것이 불편해서 식사를 아침 저녁으로는 혈당 유지를 위해 잘 먹는데 점심은 조금 부실하게 먹고는 있습니다. 갑상선 수술 후 복용중인 호르몬제(씬지로이드)와 비타민 칼슘약등을 처방받았는데, 초기에는 칼슘부족으로 추가로 칼슘약도 먹었는데 근래에 칼슘으로 인해 신장 수치가 올라가 5시간동안 수액치료하고서야 상태가 조금 호전되었구요. 그 후론 의사선생님 처방대로 칼슘약등은 먹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계속되는 저혈당이 갑상선,부갑상선의 관계가 있는걸까요? 식사량이 줄어서 인걸까요? 도움이 필요합니다.
어머니께서 갑상선암 수술을 하시고 고혈압이 있으십니다… 갑상선 때문에 골다공증이 걱정되어서 영양제를 복용하고 싶어하시는데 혈압약 (오잘탄정 50mg)을 드시고 계셔서 칼슘이 함유된 영양제를 사드리기 겁이나네요.. 칼슘성분이 포함된 영양제를 복용해도 되는지, 된다면 고려할 사항이나 칼슘용량 등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