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신경계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군요. 일반적으로 인체의 좌우 신경계는 대칭을 이루고 있지만, 개인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가락을 접는 능력이나 발가락을 움직이는 능력에 있어서 좌우 차이가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대부분 정상 범위 내의 변이로 간주됩니다.
근육의 툭툭 튀거나 떨리는 증상이 있다면, 이는 불안장애의 약물 부작용, 스트레스, 피로, 전해질 불균형, 신경계 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릎의 상태가 좋지 않다고 하셨는데, 이는 근육의 불균형이나 자세의 변화로 인해 다른 부위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루게릭병과 같은 신경근육 질환에 대한 걱정을 하고 계시는데, 루게릭병은 근육이 위축되고 힘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해요. 하지만 근력이 유지되고 있고, 팔굽혀펴기도 20개 이상 할 수 있다면, 루게릭병의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걱정이 되신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신경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근육의 떨림이나 튀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안장애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으니, 현재 복용 중인 약물과의 관련성도 함께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