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름 치료를 받고 가다실은 2차까지 맞았는데 가다실을 맞아도 현재 가지고 바이러스 번호는 사라지지 않고 다른 감염을 예방해 준다고 하는데 그럼 가다실을 맞아도 전에 걸렸던 번호(6,11,90) 때문에 자궁경부암에 걸릴수도 있는건가요?
처음 치료받고 2달동안은 계속 재발하고 마지막으로 곤지름 치료를 받고 현재까지 4달동안 재발은 하지 않았는데 가다실을 맞아도 곤지름 재발없이 자궁경부암만 진행이 될수있나요??
성병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3.12.18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가다실 접종 후에도 자궁경부암에 걸릴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다실은 치료용이 아니라 예방용 백신이라서, 이미 감염된 HPV 바이러스를 없애지는 못해요. 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가다실 접종이 곤지름 재발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나와 있어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의 종류에 따라 예방 가능한 범위가 다르고, 가다실 9가 백신은 HPV 6, 11, 16,18,31,33,45,52,58, 자궁경부암, 항문암, 질암, 외음부암, 생식기 사마귀를 예방할 수 있어요.
HPV 바이러스는 대부분 2년 이내에 90%가 자연적으로 없어질 수 있지만, 가다실 백신을 접종하더라도 이미 감염된 바이러스로 인해 자궁경부암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해요.
질문자님께서 곤지름 재발 없이 자궁경부암만 발생할 수 있는지에 대해 걱정하시는 것 같아요. 가다실 백신이 곤지름 재발을 줄이는 효과가 있지만, 자궁경부암 발생 가능성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한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해요.
결국, 가다실 접종은 HPV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고, 곤지름 재발을 줄이는 효과는 있지만, 이미 감염된 바이러스로 인한 자궁경부암 발생 가능성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해요. 그래서 정기적인 검사와 관찰이 중요하며, 검사 결과에 따라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