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낭종이 생긴 경우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난소낭종이 생긴거 같으면 꼭 병원에 가봐야 하나요? 자주 생겼다 없어졌다 한다고 들어서요
난소낭종이 생긴거 같으면 꼭 병원에 가봐야 하나요? 자주 생겼다 없어졌다 한다고 들어서요
AD
난소낭종은 일부 경우 자연스럽게 없어질 수 있지만, 증상이 나타나거나 크기가 커지는 경우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특히 통증이 있거나 생리 불순,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소낭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임신 등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난소낭종의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저번달에 생리가 끝났는데도 배랑 허리가 아파서 산부인과에 갔는데 왼쪽에 4.5센치 난소낭종이있다고 하셨어요 안에 불순물?같은게 있다고 한걸 봐서 기형종같아요 근데 알아보니까 저정도로는 통증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전 통증이 더 심해졌는데 ㅠㅠ 혹시 혹이 커진걸까요?? 허리가 뻐끈하고 복부팽만감이 있고 쿡쿡 찌르듯이 아프기도하고 묵직해요 ㅠㅠ 생리통은 원래 심하고 저번달에 생리양이 좀 많긴했는데.. 산부인과적 문제가 아니라면 내과를 가봐야할까요?
생리가 한달가까이 하지않아 병원에 방문해서 질초음파를 보았고 한쪽 난소에 4~5센티 정도의 낭종이 생겼는데 생리하고나면 자연적으로 없어질것같으니 걱정말라고 했어요. 단 낭종 크기가 큰것은 아니나 문제될수 있으니 빨리 생리할수있도록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프리메라정 5일치 받았고 다먹으면 1~2안에 생리가 나올꺼라고 했어요. 좀 궁금한건 생리를 안해서 낭종이 생긴건지 낭종이 생겨서 생리를 안하는건지 그에대한 설명을 못들은것 같아서요. 그리고 난소낭종은 어느정도의 크기부터 조심해야하는걸까요?
8개월 전 쯤에 난소낭종 진단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오늘 삽입자위는 아니고 그냥 만지듯이 했는데 갈색피가 나왔어요 매번 자위를 하면 이렇게 부정출혈이 발생하는데 단순 상처 때문일까요? 아니면 난소낭종이랑 연관이 있을까요? 피 나오는 것 빼고 증상은 없는데 병원에 가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