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낭종이 생긴 경우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난소낭종이 생긴거 같으면 꼭 병원에 가봐야 하나요? 자주 생겼다 없어졌다 한다고 들어서요
난소낭종이 생긴거 같으면 꼭 병원에 가봐야 하나요? 자주 생겼다 없어졌다 한다고 들어서요
난소낭종은 일부 경우 자연스럽게 없어질 수 있지만, 증상이 나타나거나 크기가 커지는 경우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특히 통증이 있거나 생리 불순,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소낭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임신 등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난소낭종의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가 한달가까이 하지않아 병원에 방문해서 질초음파를 보았고 한쪽 난소에 4~5센티 정도의 낭종이 생겼는데 생리하고나면 자연적으로 없어질것같으니 걱정말라고 했어요. 단 낭종 크기가 큰것은 아니나 문제될수 있으니 빨리 생리할수있도록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프리메라정 5일치 받았고 다먹으면 1~2안에 생리가 나올꺼라고 했어요. 좀 궁금한건 생리를 안해서 낭종이 생긴건지 낭종이 생겨서 생리를 안하는건지 그에대한 설명을 못들은것 같아서요. 그리고 난소낭종은 어느정도의 크기부터 조심해야하는걸까요?
저번달에 생리가 끝났는데도 배랑 허리가 아파서 산부인과에 갔는데 왼쪽에 4.5센치 난소낭종이있다고 하셨어요 안에 불순물?같은게 있다고 한걸 봐서 기형종같아요 근데 알아보니까 저정도로는 통증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전 통증이 더 심해졌는데 ㅠㅠ 혹시 혹이 커진걸까요?? 허리가 뻐끈하고 복부팽만감이 있고 쿡쿡 찌르듯이 아프기도하고 묵직해요 ㅠㅠ 생리통은 원래 심하고 저번달에 생리양이 좀 많긴했는데.. 산부인과적 문제가 아니라면 내과를 가봐야할까요?
8개월 전 쯤에 난소낭종 진단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오늘 삽입자위는 아니고 그냥 만지듯이 했는데 갈색피가 나왔어요 매번 자위를 하면 이렇게 부정출혈이 발생하는데 단순 상처 때문일까요? 아니면 난소낭종이랑 연관이 있을까요? 피 나오는 것 빼고 증상은 없는데 병원에 가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