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근시가 조금씩 진행할 수 있을까요?
성인은 근시 진행이 안된다고 하는데 성인이 근시가 있지만 조금씩 진행 할수도 있나요? 근거리 작업으로 인해서 현재 2.25 디옵터 진행성 근시는 병적 근시라고 하는데 병적 근시가 아니라면 경도에서도 근거리 작업이 많으면 조금씩 진행이 되기도 하나요?
성인은 근시 진행이 안된다고 하는데 성인이 근시가 있지만 조금씩 진행 할수도 있나요? 근거리 작업으로 인해서 현재 2.25 디옵터 진행성 근시는 병적 근시라고 하는데 병적 근시가 아니라면 경도에서도 근거리 작업이 많으면 조금씩 진행이 되기도 하나요?
네, 성인에서도 근시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근시는 청소년기에 발생하고 안정화되는 경향이 있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근시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근거리 작업이 많은 사람들에서는 눈의 피로가 증가하고, 이로 인해 근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병적 근시는 매우 높은 근시(-6.00 디옵터 이상)를 말하며, 이는 망막 및 시신경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병적 근시가 아닌 경우에도, 지속적인 근거리 작업으로 인해 근시가 조금씩 진행될 수 있습니다. 현재 2.25 디옵터의 근시가 있는 경우에도, 눈의 피로를 줄이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시 진행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고, 근거리 작업 시 적절한 조명을 사용하며, 일정 시간마다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의 처방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눈의 노화 현상으로 인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은 누구에게나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이를 막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핸드폰, TV, 컴퓨터 등의 사용을 줄이고 책을 읽거나 화면을 볼 때 어두운 곳에서 보지 않도록 주의하는 등의 생활 습관 교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여 안구 보호도 하고, 스팀타월 등으로 눈에 온열 마사지를 10분 정도 해주는 등 안구 휴식을 위한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인지 유전적으로 인한 탈모인지 구별하는 법이 있을까요? 현재 지루성 두피염을 앓고 있는데 정수리가 많이 비어있어서 약이라도 복용해야 하나 싶어요. 지루성 두피염이면 나중에 탈모는 사라지니까 탈모약을 복용하면 안 되는건가요?
지루성두피염을 가지고 있고 할아버지는 모르겠지만 아버지가 탈모입니다. 그럼 저는 유전적 탈모인가요? 아니면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고칠 수 있는 탈모인가요? 혹시 사진 속 정수리 부분이 휑 한건 탈모라는 거겠죠..? 지루성 두피염과 여드름으로 피부과에서 약먹고 있는데 탈모약 복용해도 되나요?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정수리 탈모인지, 그냥 탈모인지 구별하는법이 있나요?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해서 생긴 탈모는 나중에 머리가 다시 자란다고 하셨는데 그걸 모르고 탈모 고칠려고 여성호르몬 약을 먹게 되면 안 되잖아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