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뒤꿈치 찍혔을 때 파상풍 예방 필요한가요?
안OO • 2024.09.14
화장실 칸막이에 발 뒤꿈치를 찍혔는데 껍질이 벗겨져서 피가 조금 나고 시간이 지나니 조금 부었어요. 파상풍이 걸릴 위험은 없겠죠?
기타통증
화장실 칸막이에 발 뒤꿈치를 찍혔는데 껍질이 벗겨져서 피가 조금 나고 시간이 지나니 조금 부었어요. 파상풍이 걸릴 위험은 없겠죠?
발 뒤꿈치가 화장실 칸막이에 찍혀서 상처가 생기고 피가 났다면, 파상풍 예방 접종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상처가 깊거나 오염된 물질에 의해 생긴 경우에는 파상풍균 독소에 대한 면역력이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최근 10년 이내에 파상풍 예방접종을 받지 않으셨다면, 접종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 부위를 깨끗이 소독하고, 부기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거주지 근처의 내과나 외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3년전에 다쳤을 때 파상풍 주사를 맞았는데요 (파상풍 증상이 있어서가아니라 상처 때문에 파상풍이 날까봐) 그럼 이게 10년 효과 있는 파상풍 예방 주사 맞은거랑 같은건가요? 아니면 따로 파상풍 예방주사를 맞아야하나요? 그때 맞은 주사는 생물학적제재주사(파상풍~)이랑 테타불린에스앤주프리필드입니다
파상풍 예방주사는 파상풍 예방율이 몇퍼센트 정도되나요?
문에 발뒤꿈치를 긁혔는데 피가 꽤 많이나다 지금은 딱지가 앉았습니다 발등이랑 발뒤꿈치가 당기는 느낌이 드는데 19년도에 훈련소에서 파상풍주사 맞았는데 괜찮나요? 진료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