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환자 포트가 땡기는 원인은?
유방암 환자 포트가 땡기는 이유가 머에요?
유방암 환자 포트가 땡기는 이유가 머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방암 치료 중 포트가 땡기는 느낌이 있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항암 포트가 땡기는 느낌이 드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팔을 많이 움직이거나 특정 자세를 취할 때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땡기는 느낌과 함께 심한 통증, 발적, 부종, 열감 등이 동반된다면 감염 가능성이 있으므로 즉시 의료진에게 알려야 합니다.
일반적인 땡김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적응되어 완화되는 경우가 많지만,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담당 의료진과 상담하여 포트의 상태를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유방암초기환자로 항암.방사선치료끝난지 2년이되어가는데 종합영양제 등 좀 챙겨먹고있는데 넘 피곤하네요.병원에선 암환자들이 피곤을 호소한다고 하는데...영양제조합 자세히 알려주세요.

유방암수술후 음식선물을하려하는데 표고버섯같은거 드려도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양배추브로콜리즙도 생각중이구요 이런거드려도될까요? 아니면 어떤음식이 괜찮을지요? 어디물어볼데가없어서 여기질문드립니다

호르몬양성.허투양성 유방암환자입니다.항암.수술후 1년 다되어갑니다.겨드랑이근처에 조그마한 알갱이같은게 만져집니다.유방암이 재발되었을까요?그리고 하비스커스차를 계속 마셨는데 몸에 안좋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