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와 검지 통증, 액와선 압박감 원인은?
엄지 검지가 아프고 액와선쪽도 조금 압박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왜 이럴까요?
엄지 검지가 아프고 액와선쪽도 조금 압박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왜 이럴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엄지와 검지 통증과 액와선 압박감을 함께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 통증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손목 건초염이나 손목터널증후군과 같은 신경 압박 문제로 인한 증상일 수 있으며, 상처나 염증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액와선(겨드랑이 림프절) 압박감과 손가락 통증이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는 상지(팔)의 신경 경로 문제나 림프계 이상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림프절은 감염이나 염증에 반응하여 부어오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형외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는 신경 전도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목과 등뒤에서 누르는 압박감때문에 숨쉬기가 불편하고 요즘 머리도 아프고 어지러운 느낌도 들고 양쪽 윗가슴이 욱신거리는 통증이 자주 느껴져 무서워요 ㅠ 자기전이나 자고일어난 후 심장이 빨리뛰고 그래서 심전도 검사했는데 이상은 없대요 ㅜ 뭐가 문제일까요? 역류성식도염일까요? 신물이 올라오진 않는데 소화도 잘돼요 근데 가끔 명치가 아프고 양쪽 윗가슴이 욱신거려요 내시경 해봐야할까요? 냐과에수 잠깐 위산과다약 복용했을때 효과가 없었거든요 ㅠ

갑자기 윗가슴양쪽하고 가운데 등 뒤에서 동시에 몸안쪽으로 앞뒤로 조이면서 누르는 압박감이 아프게 느껴졌어 심장도 빨리뛰고 왜그런거에요? 5분정도 그랬어요

3일전부터 하루에 한번씩 어지럼증을 동반한 급체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오늘 가슴을 짓누르는 느낌과 갑자기 식은땀이 나고 소화불량과 어지러움을 느꼈습니다. 심장쪽 문제인지 소화기쪽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