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과정을 거친 음식은 먹어도 괜찮을까요?
불고기 조리 후 냉장보관 ➡️ 3~4일 냉장보관한 불고기를 비닐봉투 여러 개에 소분하여 담아 둠 ➡️ 가방에 넣고 약 3시간 동안 기차, 지하철 등의 교통시설을 통해 이동(추운 관계로 실내는 히터를 통한 따뜻한 온도 유지 중) ➡️ 숙소 도착 직후 불고기 냉동 보관 ➡️ 다음날 냉동 상태의 불고기를 전자렌지에 해동 및 가열해서 섭취.
이런 과정을 거쳐도 식중독균 감염 위험이 큰가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10
불고기를 여러 번 보관하고 전자렌지로 가열하는 과정에서 식중독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 실온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세균이 증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귀하의 경우, 불고기를 3~4일 냉장 보관한 후 실온에 약 3시간 동안 노출시킨 후 냉동 보관한 뒤 전자렌지로 가열하여 섭취하는 과정은 몇 가지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실온에서 2시간 이상 노출된 음식은 세균 증식의 위험이 커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1. 불고기를 냉장 보관할 때는 가능한 한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실온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3. 전자렌지로 가열할 때는 충분히 뜨거워질 때까지 가열하여 세균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위의 과정을 거친 불고기는 식중독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이러한 과정을 피하고 신선한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불고기를 섭취한 후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증상에 맞게 상비하고 계시는 약을 복용하시거나,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