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검출 후 포진이 없을 때 성관계를 가질 경우, 전염 확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균검사 결과에서 헤르페스가 검출 됐는데 포진은 없었을 때 관계를 해도 전염될 확률이 높은가요 ?
균검사 결과에서 헤르페스가 검출 됐는데 포진은 없었을 때 관계를 해도 전염될 확률이 높은가요 ?
질문자님,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대해 걱정하시는 것 같아요. 헤르페스는 포진이 없어도 전파될 수 있어요. 피부나 점막이 접촉될 때, 특히 입술이나 성기 등에서는 전파 가능성이 더 커요.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헤르페스는 수포가 생긴 경우에 가장 전파력이 강하지만, 증상이 없는 상태에서도 성 접촉을 통해 50~70%의 확률로 전파될 수 있어요. 그래서,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을 때까지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아요. 라텍스 콘돔을 꾸준히 사용하면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요. 성병 진단 후 치료를 시작하면, 치료가 완료될 때까지 성관계를 자제하는 것이 성병 전파를 막는 데 필요해요. 성병이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안전하지 않은 성행위를 한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는 것이 좋아요. 요약하면, 헤르페스는 포진이 없어도 전파될 수 있으며,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을 때까지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성병 예방을 위해 라텍스 콘돔을 꾸준히 사용하고, 성병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병원을 가고싶은데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서 여쭤봅니다. 환부는 정확하게 파악이 안되고 가슴, 등입니다. 일상생활할때는 거희 통증이 없고, 특정 행동을 하면 통증이 옵니다. 가볍게 뛴다거나 점프를 하면 오른쪽 가슴팍과 오른쪽 등부분에 통증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상체를 위아래로 움직이면 통증이 오는거 같습니다. 또한 누워있을때도 자세를 바꾸거나 뒤척일때 가끔씩 통증이 옵니다. 처음에는 숨을 깊게 들이쉬니 오른쪽 폐에 통증있어 폐 문제인줄 알았는데 폐 자체보단 폐주위에 통증이 있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기침, 가래, 재채기도 없습니다.
어제부터 자꾸 기침 나오더니 자고 일어나니까 기침은 덜한데 목이 약간 따끔거리고 두통도 있어요. 전체적으로 힘이 없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어깨랑 허리가 너무 아픈데 감기몸살 때문에 아플 수 있는건가요? 예전에도 어깨랑 허리 때문에 치료 받은적이 있어서 그게 다시 아픈건지 감기 때문인지 모르겠어서요 ㅠ 그때보다 아픈 강도는 덜하긴 해요 어깨는 무겁고 허리는 약간씩 찌릿거려요. 무슨 약 먹고 병원은 어디 가야하나요..
최근 좌측 가슴 부근으로 부터 찌르는 통증과 미세한 통증이 하루에 여러번 짧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떤 병인지 확인 할 수가 없어서 어느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가야한다면 심혈관을 검사해주는 내과를 가도 될까요? 집 근처에는 순환기 내과가 없어서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