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밥먹으면 엄청 졸리고 저리고 소화안된다고 질문을 올렸었는데요.
오늘 아침에 일어났는데 명치 아랫쪽이 꽤나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아침애주스 하나 마시고 나왔는데 이것도 좀 그런거같기도 하고... 특히 피가 아래 끝쪽으로 잘 안가는듯한 느낌..
며칠전에는 심장 부근이 엄청 아프다가 심장 아래쪽이 아프다가 이렇게 온거거든요.
당뇨병 얘기도 있던데 제가 작년 11월에 당화혈색소 검사도 해봤는데 5.1이 나왔었거든요. 검사도 손 한번 찌르고 혈당 87나와서 검사할 필요 없다는거 제가 억지로 요청해서 했습니다.
지난주에 국가건강검진을 받아서 결과가 다음주에 나와 또 혈액 검사하긴 좀 그렇습니다.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5.0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당뇨에 대해서도 걱정하시는 것 같은데요.
해당 당화혈색소 수치가 정상이었기 때문에 당장 당뇨병을 걱정하실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소화불량이나 위염 등 뿐만 아니라, 심장 부근이 아프고 명치 통증을 느끼는 경우라면 심하게는 심장/폐 질환 등에 대해서도 고려를 해볼 필요가 있겠어요.
보통 명치 아래쪽, 즉 상복부에 해당하는 통증은 위, 십이지장, 췌장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침에 제대로 식사를 하지 않은 공복 상태에서 상큼한 주스 종류를 마신 뒤에 통증이 느껴졌다면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단순 위염, 역류성 식도염 등의 가능성도 있긴 한데요.
심장 부근과 그 아래쪽 통증은 일종의 흉통일 수 있어요.
이는 예를 들어 협심증 등의 심질환도 의심해 볼 만한 증상이지요. 심장 쪽이 아프다는 느낌 뿐만 아니라 혹시라도 팔이 저리는 느낌이 든다거나 하는 경우는 없는지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지난 주에 국가건강검진을 받으셨다면 우선은 다음주에 나올 결과를 기다려 보시고요.
그 때까지 지금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먼저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으신 후에 순환기내과나 심장내과 등에서도 진료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갑자기 나타난 명치 통증, 이유가 뭘까? 명치 통증 FAQ 모아보기
명치 통증과 관련된 질문에 전문 의료진들이 남겨놓은 답변을 모아봤어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