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수술 부위 구멍, 병원 방문 필요할까?

오OO • 2026.04.07

2달전에 내성발톱 수술을하고 딱지 같은게 때졌는데 때진 부분이 구멍이 나있더라고요 피나 염증 고름 같은건 전혀없고 아프지도 않은데 병원을 가야하나요?

수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0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내성발톱 수술 후 딱지가 떨어지면서 구멍이 생겨 걱정되시겠네요.

    현재 피, 염증, 고름과 같은 감염 징후가 없고 통증도 없다고 하셨는데, 이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수술 부위가 아직 완전히 치유되는 과정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술 후 2달이 지났음에도 구멍이 있는 것은 정상적인 치유 과정에서 벗어날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히 내성발톱 수술은 부위 특성상 완전한 치유가 중요하며, 불완전하게 치유될 경우 재발이나 다른 합병증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급한 증상은 없더라도, 수술을 진행했던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는 구멍의 상태를 확인하고 추가 치료가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내성발톱 부위 붓기와 고름, 병원 방문 필요할까?

    3일전부터 두번째 발가락 왼편에 내성발톱있던쪽이 아프고 부어올랐습니다. 어제는 통증은 가라앉았는데 고름이 조금 찼고요. 그래서 어제 고름을 짜내고 소독 후 마데카솔을 발라주었습니다. 자고 일어나니까 고름이 빠졌고 통증도 이제는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아직 통증이 있었던 부위가 조금 빨갛고 붓기도 다 빠지진 않았습니다. 굳이 병원에 가야할까요 아님 지금처럼 집에서 소독후 약바르는걸로 괜찮을까요.

    피부과

    2025.03.28
  • 내성발톱 증상에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내성발톱 의심 증상이 있는데 병원에 가봐야 될까요?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지만, 사실은 이게 처음이 아니여서 너무 고민되요. 전에도 몇 번 이렇게 붓고, 고름같은게 나왔었는데, 다 자연치유가 됬었거든요. 근데 이번도 다시 붓기가 가라앉고 있고, 고름은 안 나오는데, 저번과 다르게 그 누르면, 뭔가 약간 딱딱한게 눌려요. 그래서 친구에겐 물어보니까 내성발톱이라고, 얼른 치료하러가라고 저에게 말해줬기는 했는데, 그렇기에는 과거에도 여러 번 그랬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정형외과

    2025.08.10
  • 내성발톱 수술

    육아종 때문에 발톱 잘라내는 수술 해야될 것 같은데 주변 피부과에서는 다 안해준다고 해서요.. 큰병원을 가야할까요?

    외과

    수술

    2023.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