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처방을 1~2개월치만 받을 수 있나요?
제가 조금 전에 약을 3개월치 처방을 받았는데 꼭 3개월치 약을 받아야 하는건가요? 금액적인 부분 때문에 한달씩이나 두달씩 끊어서 처방을 받고 싶은데 불가능한건가요?
제가 조금 전에 약을 3개월치 처방을 받았는데 꼭 3개월치 약을 받아야 하는건가요? 금액적인 부분 때문에 한달씩이나 두달씩 끊어서 처방을 받고 싶은데 불가능한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 처방 기간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상황이군요. 금액적인 부담 때문에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약 처방은 반드시 3개월치를 한 번에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의사의 판단에 따라 1회 최대 3개월(90일)분까지 처방이 가능하지만, 환자의 요청이나 상황에 따라 1개월이나 2개월 단위로 나눠서 처방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미 3개월치 처방을 받으셨다면, 다음 진료 시 의사 선생님께 금액적인 부담으로 인해 처방 기간을 줄여서 받고 싶다고 말씀드리면 조정이 가능할 것입니다.
다만, 병원마다 처방 정책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현재 진료받고 계신 병원에 직접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 처방 몇개월치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피곤하거나(잠을 부족하게 자거나) 일을 무리했다 싶으면 생식기 부위 질쪽(여성) 부위에 한달에 한두번 정도 특히 생리전에 헤르페스가 나타나는데요 ㅜㅜ 씻을때 너무 따끔 거리고 아프고 소변볼때도 닿으니 아파요 아시클로버 연고를 자주 바르긴 하는데 너무 자주 이렇게 발생할땐 너무 스트레스 받고 힘들어서 약을 좀 복용하고 싶은데 발트렉스 라는 항 바이러스제나 아시클로버정 같은 약을 복용하면 억제요법이나 좀 증상이 가라 앉는다는데.. 연고랑 먹는 약이랑 같이 처방 방을수 있을까요?

2~3개월정도 한번씩 헤르페스2형 증상이 생겨서 약처방 받고싶은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