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통증이 사라지면 재발 빈도는 낮은가요?
통풍이 처음 생겨서 통증이 극심했다가 통증이 사라진다면 재발 빈도는 낮은건가요? 통풍 처음 생기고 그다음까지 재발 빈도는 낮은건지 궁금합니다
통풍이 처음 생겨서 통증이 극심했다가 통증이 사라진다면 재발 빈도는 낮은건가요? 통풍 처음 생기고 그다음까지 재발 빈도는 낮은건지 궁금합니다
통풍은 한 번 발생한 이후에도 재발할 가능성이 높은 질환입니다. 통증이 사라졌다고 해서 재발 빈도가 낮아지는 것은 아니에요. 통풍은 요산 수치가 높아지면서 발생하며, 요산 수치를 적절히 관리하지 않으면 재발할 가능성이 크다고 해요. 따라서 통풍이 처음 발생한 후에도 꾸준한 관리와 예방이 필요합니다.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이 도움이 되며, 기름진 음식이나 맥주 등 통풍에 좋지 않은 음식 섭취를 줄이고, 채소위주 식습관과 함께 술 담배를 금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필요한 경우 통풍 치료제를 처방 받아 복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산 수치를 모니터링하면서 식이 조절, 체중 관리, 약물 치료 등을 통해 요산 수치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이 재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헤르페스2형으로 3주간격으로 재발이 많아 아시클로버 억제요법을 고려하고 있는데 일부에서는 약복용을 안하고 버텨야 항체가 더 많이 생겨서 재발빈도가 낮다는데 억제요법을 하면 항체가 생기지않아서 약 끊으면 재발이 더 잦아지나요?
통풍 재발로 통증으로 걷기가 힘들어요
가끔씩 숨 들이쉴 때 폐에 찌르는듯한 통증이 있었는데 금방 사라졌고 빈도도 높지 않았습니다 최근 들어 왼쪽 가슴에 숨 쉴 때 찌르는듯한 통증이 느껴지는 빈도가 잦아졌어요 원인이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