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복용 후 생리불순이 부작용인가요?

양OO • 2026.01.04

위고비에서 마운자로로 갈아타고 생리를 두달째 안합니다. 마운자로 부작용일까요? 기다리면 하게되는건지 마운자로를 중단해야하는건지 걱정됩니다. 맞고 현저히 음식량이 줄고 몸무게가 엄청 빠진것도 아니라서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체중 감량 약물 복용 후 생리불순이 발생하면 당연히 불안하실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약물을 포함한 여러 약물은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생리 주기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체중이 급격히 변하거나 식이 패턴이 크게 바뀌는 경우에도 생리불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위고비에서 마운자로로 약물을 변경하셨고, 두 달째 생리가 없다고 하셨는데, 이는 약물 변경으로 인한 신체 적응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달 이상 생리가 없는 것은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약물 복용을 중단하기 전에 반드시 처방해 주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약물 조정이나 추가 검사 등 적절한 조치를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대처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