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혈관이 붓고 누르면 아픈데 괜찮을까요?
팔에 갑자기 손목 혈관이 붓고 누르면 아프데요(가만히 있으면 괜찮음) 공기가 차있는것같은 느낌이라는데 괜찮을까요? 외관상으로 볼때는 살짝 부은것말고 다른 느낌은 없어요
팔에 갑자기 손목 혈관이 붓고 누르면 아프데요(가만히 있으면 괜찮음) 공기가 차있는것같은 느낌이라는데 괜찮을까요? 외관상으로 볼때는 살짝 부은것말고 다른 느낌은 없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팔 손목 혈관이 붓고 누르면 아프신 증상으로 걱정이 되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혈관 손상으로 인해 주변 조직으로 혈액이 유출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만히 있을 때는 괜찮고 누를 때만 통증이 있다면, 대부분 경미한 혈관 손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치유되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당 부위를 과도하게 누르거나 자극하지 마시고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부종이나 통증이 계속 심해지거나, 손목 부위가 점점 더 붓고 색이 짙어지거나, 팔을 움직일 때 극심한 불편함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로서는 경과를 지켜보시면서 필요하다면 냉찜질을 해주시고, 손목 사용을 줄여 안정을 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 쪽 턱 뼈 부분이 누르면 아파요 안 누르면 괜찮아요

새끼손가락이 붓는 거 같고 누르면 멍 든 것처럼 살짝 아픈데 새끼손가락을 피면 아파요 왜 그런걸까요? 어디 부딪치지도 않았고 왜 갑자기 아프기 시작한지 모르겠어요

유두쪽에 낭종이 있대서 계속 손으로 짚으면서 눌렀더니 지금 아파요... 반대편도 똑같이 누르면 아픈데 혹시 염증 생긴 건 아니겠죠 가만히 두면 괜찮겠죠ㅠㅠ? 무서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