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빈도와 생리 지연의 관계에 대해 궁금합니다.
성관계를 3일에 10번을 했ㄴ느데 생리 예정일이 1주일 지났는데 안 하네요 ㅜㅜ 관계를 많이 가지면 생리가 늦어지기도 하나요?
성관계를 3일에 10번을 했ㄴ느데 생리 예정일이 1주일 지났는데 안 하네요 ㅜㅜ 관계를 많이 가지면 생리가 늦어지기도 하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성관계의 빈도가 직접적으로 생리 지연을 일으키는 것은 아니지만, 성관계 또는 과도한 운동이나 급격한 체중감소 등이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생리주기에 영향을 줄 수는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 등의 요인으로 생리가 지연될 수 있어요. 생리 예정일이 1주일이나 지났다면, 임신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성관계를 가진 후 생리가 지연되는 경우, 임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임신이 아니라면, 다른 건강 문제나 생활 습관의 변화가 생리 지연의 원인일 수 있으므로, 생리 지연이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주기가 최근들어 좀 뒤죽박죽 한데(문제 될 정도로 뒤죽박죽한 건 아니에요.) 지금 생리 밀린지는 8일 지났고 남자친구랑 관계를 많이 가졌어요. 노콘 질외사정으로 자주 했었고 마지막 관계는 10일 전이었어요. 마지막 관계를 기준으로 일주일에서 10일 지나고 얼리임테기를 하라길래 불안한 마음에 얼리 임테기를 했을 땐 완벽한 한줄이었어요. 생리 전조증상은 다 있고 생리만 안 터지는 상황이에요. 예정일 지나고 그저게까지 불안해서 아침마다 내내 울고 그랬는데 이렇게 스트레스 받고 불안해 하는 게 생리 지연에 영향을 많이 미치나요?(얼리 임테기 사진은 검사 후 10분 뒤에 찍은 사진입니다.)
2월 9일~15일 정상적인 생리 후 2월 19일에 성관계를 가졌지만 중간에 멈췄습니다. 중간에 멈췄는데도 임신 할 수 있나요..? 그 후 2월 27일~ 3월 3일까지 갈색 배란혈이 나와서 3월 4일에 병원가서 질염검사랑 초음파검사를 하였는데 딱히 난소에 문제도 없고 배란혈이나 스트레스때문에 그런 걸 수 있다고 하셔서 질염약만 처방받아서 일주일 먹으니 갈색혈도 사라졌어요! 근데 3월 13일이 생리예정일인데.. 평소에는 생리주기가 잘 맞았는데 아직까지 생리가 안 하네요.. 이번달 스트레스 받고 감기도 현재 2주 가까이 낫지가 않아서 몸 컨디션이 안 좋아서 그런걸까 싶어요 ㅠㅠ 이유가 무엇일까요
10월31일(10주전)에 남자친구랑 옷 입은 상태로 닿았는데 남자친구 성기가 섰어요 그렇게 제 성기에 닿기만한 상태에서 2분정도 잇었는데 임신일까요? 생리 기간에 생리를 하긴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생리 기간인데 생리를 시작을 안 했어요 요즘에 잠도 제대로 많이 못 자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아랫배와 아랫배 밑에 자궁인가요..? 일단 이 두개가 찌릿하고 아플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입덧 같은 건 없구요 요즘에 음식을 맵고 짜고 자극적인것을 많ㅇ 먹어서 배변활동이 제대로 안 해서 엄청 막 복부에 힘을줘서 그런지 소변은 오늘 하루 자주 봤던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