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부고환염에서 결절이라고 하면 농양(고름집)을 말하는 건가요?
만성 부고환염에서 결절이라고 하면 그게 말 그대로 딱딱해진 부분을 말하나요 아니면 농양(고름집)을 말하는 건가요?
만성 부고환염에서 결절이라고 하면 그게 말 그대로 딱딱해진 부분을 말하나요 아니면 농양(고름집)을 말하는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만성 부고환염에서 "결절"이라고 할 때는 대체로 염증으로 인해 조직이 변형되어 생긴 딱딱한 덩어리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염증이 진행되면서 생긴 조직의 변화로 인해 만져질 때 단단하게 느껴지는 부분을 의미하죠. 반면에 농양은 염증 반응으로 인해 고름이 모여 형성된 주머니를 말하며, 이는 결절과는 다른 상태입니다. 농양의 경우 고름이 생긴 상태이므로, 적절한 치료를 통해 고름을 제거해야 합니다. 만약 성기에 고름이 생긴 경우 어떠한 균에 의해 발생하였는지 검사가 필요하며,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대면진료를 통해 원인균에 대해 알아보고 증상에 적절한 약을 처방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고환염의 경우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으면 염증이 호전되며 해당 증상도 사라질 수 있지만, 만성 상태가 되었다면 치료 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으며, 때로는 항생제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부고환절제술과 같은 추가적인 치료 방법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결절이나 농양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부고환염 약 3주 먹고 약 끊었더니 고환쪽이 아파서 병원 가서 소변 검사랑 전립선 촉진 검사하니까 만성? 전립선염 판단받았는데 물어보니까 부고환염이 옮겨간 건 아니고 같이 있었는데 보지 못했다고 약 2주 먹고 다시 보자고 했는데 낫겠죠? 치료를 안 한 게 아니라 하다가 찾은 거니까? 얼마나 걸릴까요? 만성이라는데 부고환염 시작된지 4주 좀 넘었는데 만성 전립선염이에요? 아님 그렇게 될 수 있다고 경고한 건가요? 부고환염 보통 2주면 다 낫는데 전립선염 때문에 고환이 계속 불편했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부고환염이 그러면 거의 다 나았다는 건데 아직 부고환쪽이 불룩하지만 전처럼 아프진 않거든요. 이거 혹시 다 낳아도 커진 채로 있는 그런 건가요?

부고환염 걸렸는데 이틀연속으로 자위하면 섬유화냐 만성화 됨?

만성부고환염도 완치 할 수 있나요? 그러기위해선 무엇을 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