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부고환염에서 결절이라고 하면 농양(고름집)을 말하는 건가요?
만성 부고환염에서 결절이라고 하면 그게 말 그대로 딱딱해진 부분을 말하나요 아니면 농양(고름집)을 말하는 건가요?
만성 부고환염에서 결절이라고 하면 그게 말 그대로 딱딱해진 부분을 말하나요 아니면 농양(고름집)을 말하는 건가요?
AD
만성 부고환염에서 "결절"이라고 할 때는 대체로 염증으로 인해 조직이 변형되어 생긴 딱딱한 덩어리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염증이 진행되면서 생긴 조직의 변화로 인해 만져질 때 단단하게 느껴지는 부분을 의미하죠. 반면에 농양은 염증 반응으로 인해 고름이 모여 형성된 주머니를 말하며, 이는 결절과는 다른 상태입니다. 농양의 경우 고름이 생긴 상태이므로, 적절한 치료를 통해 고름을 제거해야 합니다. 만약 성기에 고름이 생긴 경우 어떠한 균에 의해 발생하였는지 검사가 필요하며,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대면진료를 통해 원인균에 대해 알아보고 증상에 적절한 약을 처방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고환염의 경우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으면 염증이 호전되며 해당 증상도 사라질 수 있지만, 만성 상태가 되었다면 치료 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으며, 때로는 항생제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부고환절제술과 같은 추가적인 치료 방법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결절이나 농양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0월 말경 부고환염을 진단받고 2주정도 약을먹고 3일후 다시 통증이 느껴져 1주치 약을 먹고 7일후 또다시 통증이 느껴져 1주치를 처방받아 먹었는데 지금까지도 통증이 느껴 집니다. 부고환염은 약을 한달정도 먹어도 낫지않으면 만성으로 본다는데 이런경우 만성부고환염으로 봐야 할까요?
경미한 부고환염과 만성 골반통증 진단을 받아서 처방받은 약을 먹고 있습니다 물도 조금 차 있다고 하고요. 통증이 많이 완화 된거같은데 아직 걱정되서요. 부고환염이나 고환염 같은경우에는 심하면 고환염전이 온다고하는데 어떻게 부고환염에서 그렇게 되는지도 궁금하고 통증이나 붓기가 조금 줄긴했지만 물이 아직 남아있습니다. 혹여 이게 고환염전으로 이어질까요? 예방은 어떻게 하나요? 지금 운동을 아예 쉬고있긴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그저께 항문농양이터져서 항문외과를 가서 진료를 다한뒤 항생제를 처방받았습니다 근데 안에 고름집이 크게 형성되서 앉을때마다 전처럼 엄청큰 통증은 없는데 쎄게 누를때 아주약간의 통증은 있는거같습니다 농양이터지고 고름집크기는 전보다 많이 작아졌는데 원래 살짝의 통증이 있나요? 앉거나 그럴따는 안에 덩어리가 있다 라고만 느껴지고 그닥 통증은 느껴지진않은데 쎄게 누를때 살짝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