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조이고 숨이 가빠지며 불안할 때 손이 차가워지는 증상, 정신건강의학과 대신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약은?
일주일 전부터 계속 목이 조이는 증상과 심할때는 숨이 잘 안쉬어지기도 하고, 불안해질때 갑자기 손이 차가워 진다거나 이러한 증상이 있는데 정신건강의학과를 안가고, 약국에서 살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
일주일 전부터 계속 목이 조이는 증상과 심할때는 숨이 잘 안쉬어지기도 하고, 불안해질때 갑자기 손이 차가워 진다거나 이러한 증상이 있는데 정신건강의학과를 안가고, 약국에서 살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이 조이고 숨이 가빠지며 불안할 때 손이 차가워지는 증상은 불안장애나 공황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정신건강의학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약으로는 진정 효과가 있는 허브 보조제나 비타민 B 복합체 등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완화에 불과할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하다면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최근들어 심리적으로 많이 불안하고 눈치도 많이 봤었는데, 그럴때마다 항상 배 안쪽에서부터 싸아- 몸이 차가워지는 불쾌한 느낌? 이 들었어요. 지금은 해결이 됐는데 후유증인지 평소에 손이 자주 떨리고 (특히 오른손) 금방 피로해집니다. 또 수업을 듣고있는 와중에 목이 조이거나 답답한 느낌도 들어요. 목걸이 때문에 그런가 했는데 목걸이를 안차고 똑같습니다. 근데 또 신경이 많이 쓰일 정도는 아니에요. 하지만 문제는 밤에 자려고 누울때인데, 누우면 목이 두배는 더 답답해집니다. 이건 심리적인 문제인걸까요? 해결은 어떻게 할수있나요? 참고로 저는 미국에 살고있어서 한번 병원 진료를 받기가 무지 어렵습니다…

목아플때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약이랑 차종류 뭐가 있나요? 어제까지는 괜찮았는데 새벽 12시 좀 지나서 조금씩 목이 아프더라구요

안녕하세요. 메밀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20대 남성입니다. 오늘 회사에 구비되어있는 블렌드 된 차를 마셨습니다. 마시고 난 후 숨이 막히고 목이 가려워 성분을 보니 메밀이 들어가있더라구요. 약국에서 파는 알러지 약은 아나필락시스가 아닌 비염이나 피부 가려움에 먹는 것이라고 알고 있어 어떤 성분의 약을 먹어야할지 또 약국에서 구할 수 있을지 여쭤봅니다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