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조이고 숨이 가빠지며 불안할 때 손이 차가워지는 증상, 정신건강의학과 대신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약은?
일주일 전부터 계속 목이 조이는 증상과 심할때는 숨이 잘 안쉬어지기도 하고, 불안해질때 갑자기 손이 차가워 진다거나 이러한 증상이 있는데 정신건강의학과를 안가고, 약국에서 살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
일주일 전부터 계속 목이 조이는 증상과 심할때는 숨이 잘 안쉬어지기도 하고, 불안해질때 갑자기 손이 차가워 진다거나 이러한 증상이 있는데 정신건강의학과를 안가고, 약국에서 살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
목이 조이고 숨이 가빠지며 불안할 때 손이 차가워지는 증상은 불안장애나 공황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정신건강의학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약으로는 진정 효과가 있는 허브 보조제나 비타민 B 복합체 등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완화에 불과할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하다면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목아플때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약이랑 차종류 뭐가 있나요? 어제까지는 괜찮았는데 새벽 12시 좀 지나서 조금씩 목이 아프더라구요
최근들어 심리적으로 많이 불안하고 눈치도 많이 봤었는데, 그럴때마다 항상 배 안쪽에서부터 싸아- 몸이 차가워지는 불쾌한 느낌? 이 들었어요. 지금은 해결이 됐는데 후유증인지 평소에 손이 자주 떨리고 (특히 오른손) 금방 피로해집니다. 또 수업을 듣고있는 와중에 목이 조이거나 답답한 느낌도 들어요. 목걸이 때문에 그런가 했는데 목걸이를 안차고 똑같습니다. 근데 또 신경이 많이 쓰일 정도는 아니에요. 하지만 문제는 밤에 자려고 누울때인데, 누우면 목이 두배는 더 답답해집니다. 이건 심리적인 문제인걸까요? 해결은 어떻게 할수있나요? 참고로 저는 미국에 살고있어서 한번 병원 진료를 받기가 무지 어렵습니다…
긴장과 불안으로 머리로 열이 종종 오르고 순환이 안되어 손이 뻗뻗하고 피부도 조금 갈라지구요 간편한 과립형의 제제를 처방받아 먹고 싶은데 어느병원에서 가능한지 약국에도 원하는약이 없을때가 많아서요. 구할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