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 후 모유수유 바로 해도 되나요?
김OO • 2025.12.08
어제밤에 배탈인지 체한건지 설사를 계속했는데 유축없이 지금 아침인데 모유수유 직수해도 될까요?
산부인과
어제밤에 배탈인지 체한건지 설사를 계속했는데 유축없이 지금 아침인데 모유수유 직수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편하셨겠네요. 설사 후 모유수유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이 있더라도 모유수유는 계속해도 괜찮습니다. 설사는 모유의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으며, 모유를 통해 아기에게 전염되지도 않습니다.
다만, 설사로 인해 탈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물, 이온음료 등을 충분히 마시면서 모유수유를 지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설사의 원인이 식중독이나 감염성 질환인 경우, 손 위생에 특히 신경 쓰셔서 아기에게 2차 감염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개월 아기 철분제 먹고있는데요 공복에 먹어야한다고 들었는데 철분제 먹고 십분후에 모유수유 해버렸습니다 ㅠㅠ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ㅠㅠ

4개월 13일 되는 아기인데 모유수유 후 트림시키고 바로 눕혀도 되나요? 소화 시키는 방법이 있을 까요?

모유수유중 입니다 지금 목이 너무 아픈데 애기 모유수유를 해도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