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루이보스티 후 영양제 복용 간격은?
임산부인데 루이보스티 마시고 난 뒤 영양제 복용 시간 간격 궁금합니다.
임산부인데 루이보스티 마시고 난 뒤 영양제 복용 시간 간격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산부 시기에 영양제 복용 시간을 신경 쓰시는 모습이 정말 책임감 있게 느껴집니다.
루이보스티와 영양제 복용 간격에 대해 특별히 정해진 시간은 없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차나 음료를 마신 후 30분 정도 지난 후에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음료에 포함된 성분이 영양제의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는 차로 알려져 있어 철분 흡수를 방해할 가능성이 일반 차보다는 낮지만, 여전히 차에 포함된 탄닌 성분이 철분과 같은 미네랄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용 영양제에는 철분이 포함된 경우가 많으므로, 루이보스티를 마신 후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영양제를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의 종류에 따라 식전, 식후 또는 취침 전 등 복용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복용 중인 영양제의 설명서를 확인하시거나 처방받으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산부인데 아래의 영양제 4개가 각각 다릅니다 영양제 중에 먹어서 안될 성분이 있는 영양제가 있을까요? 순서대로 1,2,3,4입니다

임산부 영양제라 해서 구입 한건데 비타민A가 들어있어서요 함량 좀 봐주세요 25주차에요

임산부 영양제 라고 하여 구입을 하였는데 Vitamin A (as beta-carotene) 2600mcg 200% 들어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정도 용량은 먹어도 상관 없는것 맞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