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독감 시 간식 섭취 가능할까요?
박OO • 2025.03.14
B형 독감 걸렸을때 버블티나 딸기라떼 , 과자 , 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먹어도 돼나요 ?
소아청소년과
B형 독감 걸렸을때 버블티나 딸기라떼 , 과자 , 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먹어도 돼나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B형 독감에 걸렸을 때는 면역력을 높이고 회복을 돕기 위해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블티, 딸기라떼, 과자, 아이스크림 등은 당분이 많고 영양가가 낮아 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따뜻한 국물, 신선한 과일, 채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하니 물이나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 진단 후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약물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감 초기 증상 발현 48시간 이내에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면 최적의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진단 받으신 후 가능한 빨리 복용을 시작하심이 좋아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위염인데 감자전분으로 만든 구운감자 과자랑 감자튀김 조금 먹었는데 괜찮을까용

b형 독감 걸린 상태에서 성관계를 하면 감염 되나요?

b형독감도 비대면으로 약을 처방받을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