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염증 진단에 CT만으로 가능한가요?
이OO • 2024.11.27
전립선과 그 주변조직의 염증을 보려면 초음파는 안보인다고 하고 ct나 mri인데 ct만으로 염증이 확인이 될까요?
통증
전립선과 그 주변조직의 염증을 보려면 초음파는 안보인다고 하고 ct나 mri인데 ct만으로 염증이 확인이 될까요?
전립선 염증 진단에 있어서 CT는 뼈의 구조나 출혈 등을 확인하는 데는 유용하지만, 염증을 직접적으로 확인하는 데는 한계가 있어요. 전립선의 구조적 이상을 확인하는 데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염증 자체를 육안으로 확인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립선 염증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전립선 초음파나 MRI가 더 적합한 검사 방법이에요. 특히 MRI는 전립선의 염증이나 다른 병변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 MRI 검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MRI 촬영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다른 검사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복부골반ct로 전립선 질환들 발견 가능하다던데 왜 심각한질환들은 발견가능하면서 전립선염증은 발견못하는걸까요?
전립선 염증도 ct조영제 촬영하면 보이나요?
전립선초음파로는 염증같은건 잘 안보이고 농양정도 되야 보인다고 하네요. 약침 부작용으로 음낭속이 뜨끔거리고 기존 전립선염 증상이 악화됬는데 없던 증상이 생겼습니다. ct mri 전립선 초음파 중에서 염증이나 상태를 볼수있는건 mri밖에 없는지요? 다른방법으로 알수 있는게 있을까요? 그리고 ct도 염증이나 조직상태를 알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