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과 배 사이가 답답하고 불룩한데 화장실을 가야할까요?
변이 마려운 건 아닌거 같은데요. 뭔가 항문과 배 사이가 답답합니다. 조금 배도 불룩하고요 화장실을 가보는 게 좋을까요? 마냑 변기에 앉았는데 방귀와 함께 배가 아프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변이 마려운 건 아닌거 같은데요. 뭔가 항문과 배 사이가 답답합니다. 조금 배도 불룩하고요 화장실을 가보는 게 좋을까요? 마냑 변기에 앉았는데 방귀와 함께 배가 아프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화장실을 가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배가 불룩하고 답답함을 느끼는 것은 가스가 차 있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일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가서 변을 보려고 시도해보시고, 만약 변기에 앉았을 때 방귀와 함께 배가 아프다면, 그것은 가스로 인한 통증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해 소화 기능이 떨어져 가스가 차거나 배가 아픈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악화 요인들을 피하고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복부 마사지를 하면서 증상 관찰해 보시고, 내과 방문해 보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스나 소화불량 외에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변이 마려운 건 아닌거 같은데요. 뭔가 항문과 배 사이가 답답합니다. 조금 배도 불룩하고요 화장실을 가보는 게 좋을까요? 마약 변기에 앉았는데 변이 보고 싶은 느낌이 들고 방귀와 함께 배가 아프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힘을 줘도 변이 아니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까 전엔 배가 답답해서 혹시나 몰라서 가봤는데 변을 다 봤었는데요. 괜찮다가 또 배가 답답합니다. 항문과 배 사이가 많이 답답해요. 변의 형태는 정상적인 변이지만 노란 설사 형태인 변도 있고 정상 변인데 끊기는 변의 형태입니다. 화장실에서 기다려도 안 나옵니다. 나왔다가 다시 변을 보고 싶다는 느낌이 들면 화장실을 가야하나요?
밥 먹고나면 배가 답답하고 이상합니다. 막상 화장실 가면 항문이랑 배에 사이가 계속 아프구요. 변이 부드러운데 시원하게 안 나옵니다. 그래서 화장실에 갈 때마다 조금씩만 나와서 화장실을 많이 가게 됩니다. 변을 한번에 잘 볼 수 없는 방법 없을까요? 힘을 줘도 조금씩 밖에 안 나옵니다. 변을 본 뒤로 배가 계속 아프구 배도 불룩해집니다. 혹시 장에 변이 더 이상 없는데 신호를 착각하여 장에 남은 변이라도 보내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