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과 배 사이가 답답하고 불룩한데 화장실 가야 할까요?
변이 마려운 건 아닌거 같은데요. 뭔가 항문과 배 사이가 답답합니다. 조금 배도 불룩하고요 화장실을 가보는 게 좋을까요? 마약 변기에 앉았는데 변이 보고 싶은 느낌이 들고 방귀와 함께 배가 아프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힘을 줘도 변이 아니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변이 마려운 건 아닌거 같은데요. 뭔가 항문과 배 사이가 답답합니다. 조금 배도 불룩하고요 화장실을 가보는 게 좋을까요? 마약 변기에 앉았는데 변이 보고 싶은 느낌이 들고 방귀와 함께 배가 아프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힘을 줘도 변이 아니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과 배 사이가 답답하고 불룩한 느낌이 있다면, 화장실을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변이 마려운 것이 아니더라도, 화장실에 가서 변기에 앉아보는 것만으로도 장이 자극을 받아 배변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기에 앉았을 때 변이 보고 싶은 느낌이 들고, 방귀와 함께 배가 아프다면, 이는 장 내 가스가 많이 차 있거나 변비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힘을 줘도 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과도하게 힘을 주어 항문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가 지속되면 항문 주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시간 화장실에서 힘을 주어 변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은 괄약근에 과도한 긴장을 초래하고 통증 또는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으니 오랜 시간 동안 힘주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겠어요. 일시적인 증상으로 보여 우선 경과를 관찰해 보시고 지속되는 증상으로 불편감이 크시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변이 마려운 건 아닌거 같은데요. 뭔가 항문과 배 사이가 답답합니다. 조금 배도 불룩하고요 화장실을 가보는 게 좋을까요? 마냑 변기에 앉았는데 방귀와 함께 배가 아프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까 전엔 배가 답답해서 혹시나 몰라서 가봤는데 변을 다 봤었는데요. 괜찮다가 또 배가 답답합니다. 항문과 배 사이가 많이 답답해요. 변의 형태는 정상적인 변이지만 노란 설사 형태인 변도 있고 정상 변인데 끊기는 변의 형태입니다. 화장실에서 기다려도 안 나옵니다. 나왔다가 다시 변을 보고 싶다는 느낌이 들면 화장실을 가야하나요?
밥 먹고나면 배가 답답하고 이상합니다. 막상 화장실 가면 항문이랑 배에 사이가 계속 아프구요. 변이 부드러운데 시원하게 안 나옵니다. 그래서 화장실에 갈 때마다 조금씩만 나와서 화장실을 많이 가게 됩니다. 변을 한번에 잘 볼 수 없는 방법 없을까요? 힘을 줘도 조금씩 밖에 안 나옵니다. 변을 본 뒤로 배가 계속 아프구 배도 불룩해집니다. 혹시 장에 변이 더 이상 없는데 신호를 착각하여 장에 남은 변이라도 보내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