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 환자가 인절미 빙수를 많이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대사증후군이 있고 신장기능이 저하되어 54프로고 크레아티닌이 1.45입니다. 칼륨은 좋다합니다. 인절미 빙수를 좋아해서 아내와 나눠먹었는데 괜찮을까요? 양이 꽤 되었습니다.
대사증후군이 있고 신장기능이 저하되어 54프로고 크레아티닌이 1.45입니다. 칼륨은 좋다합니다. 인절미 빙수를 좋아해서 아내와 나눠먹었는데 괜찮을까요? 양이 꽤 되었습니다.
AD
대사증후군과 신장 기능 저하가 있는 상황에서는 식단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인절미 빙수는 당분과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어, 특히 신장 기능이 저하된 상태에서는 과도한 당분 섭취가 혈당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장 기능이 54%로 저하된 상태에서는 나트륨과 인 섭취도 조절해야 합니다.
빙수를 드신 것이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겠지만, 앞으로는 섭취량을 조절하고, 가능하면 당분이 적은 대체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혈액 검사를 통해 신장 기능과 전해질 수치를 모니터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추가적인 식단 조언이나 건강 관리에 대한 상담은 주치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아티닌 수치가 1.45mg/dL인 경우, 정상범위의 상한선을 약간 넘는 수치이지만, 위험하거나 심각한 수치였다면 정밀 검사를 하셨을 것이고 경우에 따라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싱겁게 먹는 등의 생활 습관 교정으로 증상을 관찰할 수 있는 정도로 예상되며,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되 검사를 받은 병원에서 자세히 상담 권장드립니다.
칼륨 수치가 좋다고 하셨으니, 칼륨에 대한 제한은 필요 없을 수 있지만, 신장 기능 저하가 있는 경우에는 칼륨 수치를 주의 깊게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영양제 복용 또한 진료의의 확인 후 복용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소변에 단백질이 섞여 나오는 단백뇨의 경우에 거품뇨가 많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소변의 변화도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대사증후군이 있고 신장기능이 저하되어 37프로고 칼륨은 좋고 크레아티닌이 1.98입니다. 식이요법중인데 인절미빙수 먹어도 되는지요? 떡은 안먹고 콩가루와 빙수만 먹으려 합니다. 좋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대사증후군이 있고 신장기능이 저하되어 37프로고 칼륨은 좋고 크레아티닌이 1.98입니다. 식이요법중인데 인절미 빙수 먹어도 되나요? 좋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대사증후군이 있고 신장기능이 저하되어 37프로고 칼륨은 좋고 크레아티닌이 1.98입니다. 식이요법중인데 가끔 아내와 쌀국수 스프 반만 넣어서 끓여서 반으로 나눠먹는데 괜찮을까요? 라면중에 건면같은 것은 스프 반 물 더 넣고 끓여서 반정도 양만 먹는건 가능할까요? 당뇨가 높게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요. 좋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