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스테로이드 주사 기준은 무엇인가요?
손목 스테로이드주사 기준
손목 스테로이드주사 기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목 스테로이드 주사는 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고려됩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일반적으로 다른 치료법이 효과가 없을 때 고려되며, 주사 횟수는 보통 3-6개월에 1회로 제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너무 자주 맞으면 건이나 연골 손상, 피부 위축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자님의 정확한 상태에 따라 주사 여부와 방법이 결정되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올해 3월에 수술 후 흉터 관리 중인 사람입니다. 6월에 새로 일을 시작해 손목 사용량이 많이 늘었는데 갑자기 수술 부위에 켈로이드성 피부로 변하더니 간지러움도 동반하여 피부과 가서 주사치료를 받았습니다. (엄지 쪽과 새끼 손가락 쪽 두 흉터에 각각 주사 2방씩 맞음) 근데 표시한 부분이 관절? 뼈? 인지 딱딱한 부분인데 그 부분 살짝만 눌러도 너무 통증이 심하고 손목을 안쪽으로 굽히면 주사 맞은 부위가 찌릿합니다. 엄지쪽운 괜찮은데 사진 속 새끼 손가락 쪽 손목 부분 통증이 너무 심해서요 ㅠㅠ 원래 스테로이드 주사 맞으면 이런 통증들이 흔한건가요?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는 건가요?

정형외과에서 손목염증으로 스테로이드주사 한번 맞았는데 꼭 계속 맞아야 하나요? 지금 많이좋아졌어요

제가 어제 대학병원에서 손목통증때문에 스테로이드랑 국소마취제가 섞여있는 주사를 맞고 다른 주사 한개도 맞았거든요 한달전에도 똑같은 스테로이드 주사랑 연골주사를 맞았는데 이번에 맞은게 연골주사보다 한단계 낮은 주사라고 했는데 어떤 주사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