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31주차 산모 감기몸살 대처법은?
31주차 산모 감기몸살
31주차 산모 감기몸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31주차에 감기몸살 증상이 있으시면 많이 불편하실 텐데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하실 수 있습니다:
비약물적 방법으로는:
약물 복용이 필요할 경우,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임부에게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사용되는 약물 중 하나입니다. 발열, 두통, 전신 근육통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 중에는 약물 복용에 특히 주의가 필요하므로, 반드시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 후 처방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19주차 초산모입니다. 이번 주 월요일에 생리통 같은 통증과 출혈이 있어 내원했더니 자궁수축이 있다고 하여 입원 후 생리식염수 주사를 맞고 다음날 호전되어 퇴원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부터 좌측 허리의 약간 측면(완전 옆구리는 아님)이 너무 아팠고 지금은 통증이 많이 줄어든 상태지만 걱정되어 다시 진료를 보러 갔습니다. 간수치도 2배 넘게 나오고 단백뇨도 조금 있다고 하시고 염증 수치는 없다고 했습니다. 소변 볼 때 딱히 통증이 있지도 않고요.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여 대학병원 예약을 해둔 상태입니다. 신장에 있다는 문제가 어떤 것일지 추측 가능할까요? 이렇게 된 이유도 궁금합니다. 또한 대학병원 가기 전까지 문제를 줄이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노력은 무엇이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열이38도로 내리지않고 몸살감기온거같은데 타이레놀먹어도 되나요

어제부터 많이 아프기 시작했구요, 열이 38 도가 넘어가기 시작했는데,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650mg 약이 집에 있는데 먹어도 될까요? 병원은 내일 갈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