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통과 함께 근무력감이 있는데 콜라색 소변이 나왔다가 정상으로 돌아왔어요, 병원 방문은 어디로 해야 할까요?
근육통과 함께 근무력감이 있는 상태이고 콜라색 소변이 나왔으나 지금은 정상소변으로 확인되는 상황입니다 내일 병원 방문을 할때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근육통과 함께 근무력감이 있는 상태이고 콜라색 소변이 나왔으나 지금은 정상소변으로 확인되는 상황입니다 내일 병원 방문을 할때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콜라색 소변은 근육 손상으로 인한 미오글로빈이 소변으로 배출되는 것일 수 있어요. 이는 랍도미올리시스라는 상태를 의심할 수 있고, 근육통과 근무력감도 관련 증상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신장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신속한 진료가 필요해요.
내과나 신장내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내과에서는 전반적인 증상 평가와 기본적인 검사를 진행할 수 있고, 신장내과에서는 소변의 이상과 관련된 구체적인 검사와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요. 가능하다면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예약을 하시거나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증상이 심각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즉시 응급실로 가시는 것이 안전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제가 3일간 비닐하우스에서 5~9시간씩 일을 했었는데요 처음 해봤었어요. 이틀날 아침 약간의 근육통과 심한 두통이 있었고 셋쨋날도 약간의 전신근육통과 처음엔 선홍빛 혈뇨를 눴고 두번째는 아주 연한 갈색 소변을 눴어요 그 후에 소변색은 정상으로 돌아왔는데 왜 저런 소변을 누는건가요?
그저께 과격한 헬스운동을 하고 어제 밤이랑 오늘 아침에 오줌색이 좀 탁한색이 나왔어요 찾아보니 횡문근융해증 이라고 하는게 근육통과 오줌색 같은것이 저랑 같더라구요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셔서 일단 물을 엄청 마시니 소변을 자주 누고 색도 정상으로 돌아왔은니다 병원이 끝날시간쯤에 내과에 가니 간수치 검사랑 피검사는 못하였습니다 선생님께서 일단 오줌색이 돌아왔으니 괜찮고 오줌이 또 그러거나 안나오면 응급실에 가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오줌색이 돌아오면 괜찮아 진것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심하면 신장투석을 할수도 았다고 해서 정말 무서운 상황입니다 또 다른병원 안가봐도 될까요?
학생때 상담을통해 조울증 진료 권유를 받았으나 사정상 병원에 가지못하고 4년정도 지내고있습니다. 3년 동안은 2주이상 우울감과 무력감이 항상 느껴져 병원에 갈 필요성을 느꼈으나 의지가 부족해 가지못했고 최근 1년정도는 이전처럼 우울감과 무력감이 느껴지는 기간은 짧으나 우울감과무력감이 찾아오며 극도로 다운되는 상태와 업되는 상태가 길면 일주일 짧으면 하루이틀정도로 짧게 극과극을 왔다갔다하고있어 지금상태도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으면 도움이 되는 상태인지 아니면 진료가 필요하지않은 일반적인 상황인지 판단이 잘안되는데 지금도 병원에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