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8일차, 팔과 다리 저림 현상, 차가운 느낌은 왜 일어날까요?
코로나 8일차 입니다. 이틀전부터 팔과 다리 등쪽이 저리저릿합니다. 갑자기 얼음마냥 차가운 느낌도 들고요. 왜 그런가요.
코로나 8일차 입니다. 이틀전부터 팔과 다리 등쪽이 저리저릿합니다. 갑자기 얼음마냥 차가운 느낌도 들고요. 왜 그런가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 후 등이나 팔, 다리 등에 근육통이나 저림 증상이 수반되기도 해요. 특히, 확진 후 3~4일차까지는 증상 호전이 없거나 오히려 증상이 심해진다고 느낄 수 있는 시기입니다. 팔과 다리의 저림이나 차가운 느낌은 이러한 신경계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코로나19 감염과의 직접적인 연관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의학적 평가가 필요합니다. 특히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필요하다면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추가로 나타나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처음에는 차 멀미느낌으로 속쓰리도 어지럽더니 그다음날아침에 귀쪽에 열감과 압박 그리고 가끔 맥박이 뛰는 소리가 들리는듯한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그 러고 한 이틀후부터는 팔이 저리는데 이게 마치 팔에 피가 안통하거나 잘못된 자세로 자고 일어났을때 팔통증하고 비슷합니다. 주류 팔꿈치쪽에서 손가락으로 가는부분이 저리고 팔이 전체적으로 차가운 느낌입니다. 뭔가 타이핑할때 자주 오타가 나오고 찌릿찌릿한 느낌때문에 손에 힘을 잘 안주게 됩니다. 바로 오늘 아침은 일어나니까 얼굴쪽에도 이런느낌이 나더라구요. 마치 피부시술받을때 마취한것같은 불편함. 아직도 균형잡기 힘들고 움직이면 어지러움과 토할꺼 같은 매스꺼움 (강한 차멀미같은느낌)을 느끼고 팔도 계속 저린상태입니다. 혹시 뇌졸중 전조현상인가요? MRI빼곤 여러 검사를 했는데 거의 정상으로 나오는 상황입니다. 귀쪽에 이상이 있는데 팔과 몸부분이 저리고 차갑고 살짝 마비된느낌이 들수 있는건가요?
가다실9 2차를 왼쪽 팔에 맞고 맞은 부위의 묵직한 멍이 든 느낌의 통증과 갑작스러운 왼쪽팔저림 증상이 있는데 왜 이럴까요? 가다실9 2차는 2월 18일에 맞았고 아직까지 움직였을때 통증이 있었으나 팔저림 현상은 없었거든요. 근데 오늘 자고 일어나보니까 접종한 팔부분이 저리는 증상과 무기력증? 힘이 잘 안 들어가는 느낌인데 근육이 손상된걸까요? 1차때도 그냥 일주일 정도면 아프고 끝났는데 2차때는 왜 이렇게 증상이 오래가는지 궁금합니다
코로나 7일차 인데 특히 밤에 몸이 데인듯 화끈거리고 뜨겁게 느껴집니다. 팔 다리는 뜨거운 느낌으로 저릿저릿하고요. 코로나 증상에 이런건 없었는데... 왜 그런가요.